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노디자인] 이노허그(InnoHug) - 겨울에 더 유용한 헤드폰! 크리스마스 선물로 굳!

⊙ 리뷰와 견해/┕ IT/Goods

by 맥C 2014. 12. 8. 06:04

본문


[이노디자인] 이노허그(InnoHug) - 겨울에 더 유용한 헤드폰! 크리스마스 선물로 굳!




이노디자인 이노허그(InnoHug) 헤드폰 리뷰01


미국 애플에 산업 디자이너 조나단 아이브가 있다면 한국을 대표하는 산업 디자이너로는 김영세 이노디자인 대표가 계시지요. 김영세 대표가 속한 이노디자인에서 어느 날부터 독립된 제품들을 출시하더니 유독 추운 2014년 12월, 추운 날씨에 대응할 수 있으면서도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겨울에 특화된 헤드폰을 출시 하였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 이노허그(InnoHug)가 그 주인공 인데요. 제품 리뷰 의뢰가 들어와서 리뷰를 진행하긴 했지만 저에게 들어와서는 안될 제품 이었습니다. 왜 그랬을까요?




이노디자인 이노허그(InnoHug) 헤드폰 리뷰02


우선 본문에 들어가기 앞서 간단한 이노허그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제품 박스 전면에서 느낄 수 있듯이 뭔가 털이 복실복실한 것이 따뜻해 보이는 인상을 주며 제품 디자인은 이노디자인의 제품 답게 나빠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색상은 총 4가지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노디자인 이노허그(InnoHug) 헤드폰 리뷰03이노허그(InnoHug) 레드

이노디자인 이노허그(InnoHug) 헤드폰 리뷰04이노허그(InnoHug) 화이트

이노디자인 이노허그(InnoHug) 헤드폰 리뷰05이노허그(InnoHug) 네이비

이노디자인 이노허그(InnoHug) 헤드폰 리뷰06이노허그(InnoHug) 블랙


위와 같이 총 4가지의 색상(레드, 화이트, 네이비, 블랙)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의 선택은~?




이노디자인 이노허그(InnoHug) 헤드폰 리뷰07


당연히 레드입니다! 전생에 중국인이 아니냐는 의문을 중국 친구에게 들을 정도로 전 강렬한 Red가 좋습니다 :-)




이노디자인 이노허그(InnoHug) 헤드폰 리뷰08


오~ 언뜻 보면 뭔가 닥터드레(Dr.Dre) 헤드폰 같아 보이기도 하고 생각보다 괜찮은데? 라는 생각으로 리뷰를 시작해 보려 합니다. 


우선 박스 개봉 영상을 보실 텐데요. 

너무 오랜만에 언박싱 동영상을 찍다 보니 매끄럽지 못한 진행 먼저 사과의 말씀 드리고 영상 보겠습니다.



▲ 이노허그(InnoHug) 레드 언박싱 영상 (매끄럽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노디자인 이노허그(InnoHug) 헤드폰 리뷰09

이노디자인 이노허그(InnoHug) 헤드폰 리뷰10


그렇게 개봉된 이노허그의 실제 착용샷 모습입니다. 


이노허그의 장점을 살펴보면 

1) 겉에서 보면 누가 봐도 이쁜 디자인 (여자 사람이 착용 시 깜찍함 +3 증가)

2) 백밴드 방식이라 머리를 망칠 일이 없다.(특히 왁스를 바르는 남성의 경우)

3) 실용적이다(귀마개 기능과 코디 기능) 




이노디자인 이노허그(InnoHug) 헤드폰 리뷰11


그렇다면 보기에는 한없이 이쁜 이노허그의 아쉬운 점은 무엇일까요?

위에서 언급했던 저에게 잘못 온 제품이라는 것에 대한 이유를 하나 하나 밝혀볼까 합니다. 

(관계자 여러분들이 읽으시면 조금 불편하실 수도 있는데 미리 의사를 밝혔으며 저의 의견이 다음 제품 개발 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노디자인 이노허그(InnoHug) 헤드폰 리뷰12

이노디자인 이노허그(InnoHug) 헤드폰 리뷰13


우선, 머리가 작으신 분들에겐 계속 흘러 내리는 현상이 발생 합니다.


저같이 큰 머리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상관이 없는데 위에 모델을 해주신 여성 분처럼 조그마한 머리를 소유하고 계시다면 조금만 움직여도 계속하여 헤드폰이 흘러 내리는 현상을 감수 하셔야 합니다. 결국 위 사진처럼 백밴드와 원래 헤드폰 중간 쯔음에 위치해야 하는 어중간함이 생깁니다.




이노디자인 이노허그(InnoHug) 헤드폰 리뷰14


두번째는 실제 퀄리티의 아쉬움 인데요. 


겉으로 보기엔 너무 이쁘지만 실제로 만져보는 순간 가죽에선 저렴함이 느껴지고 양쪽 귀에 박혀있는 이노디자인 실버 마크는 중국에서 건너온 닥터드레 짭인가? 싶은 생각이 가끔 듭니다. 


그리고 이 제품에 핵심이라 할 수 있는 Fur(털) 부분이 귓구멍 쪽에 닿으면 굉장히 간지러움을 유발하는 재질이라 헤드폰 착용 전에 충분히 정리를 끝내야만 편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차라리 털이 아닌 다른 보온재 혹은 좀 더 좋은 재질의 털을 사용했으면 어떨까 하는 의견입니다.




이노디자인 이노허그(InnoHug) 헤드폰 리뷰15


기술적인 부분을 좀 더 파고들면 아쉬움은 더욱 커집니다.


우선 리모트(Remote) 부분. 겨울에 헤드폰을 쓰는 가장 큰 이유는 귀에 보온과 함께 손의 동선의 최소화를 위함이라 생각되는데 이노허그에 달려 있는 리모콘은 이 점을 간과하고 있습니다. 바로, 볼륨 제어키가 없기 때문인데요. 전화를 받거나 노래를 재생+정지/이전곡+다음곡 넘기기는 가능하나 볼륨을 높이고 줄이려면 휴대폰을 제어해야 하는 수고가 필요합니다.




이노디자인 이노허그(InnoHug) 헤드폰 리뷰16


하나 더, 제가 아무래도 음악을 하루의 절반 이상 듣는 사람이다 보니 음질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우선 이노허그에 대한 이노디자인의 음질에 대한 평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노허그는 허그 전용 신개발 40mm 드라이버를 사용 , 넓은 공간감과 비트 있고 파워풀한 저음을 즐길 수 있으며, 음악 감상 및 통화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원버튼 컨트롤러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사용자를 배려한 흔적이 엿보인다."


일단 확실히 아닌 것을 말씀해 드리자면 비트 있고 파워풀한 저음을 절대 즐길 수 없습니다. 아무래도 디자인 전문 회사에서 나온 음향 기기이기 때문에 이해는 한다지만 저음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는 평가라고 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저음을 즐기기 보단 넓은 공간감과 밸런스 있는 음을 즐기는 데 괜찮을지 모르겠지만 저음이 주를 이루는 음악을 듣기엔 최악의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유로운 음을 즐기기에는 괜찮은 제품입니다.


헤드폰을 처음 입문하는 분들은 디자인과 실용적인 측면을 고려한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으나 헤드폰을 많이 이용해보신 유저 이시라면 음향 부분에서 많이 실망할 수 밖에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이노디자인이 맡고 음향 관련된 부분은 전문 음향 업체에 맡겨 콜라보 형식의 제품 발매는 어땠을까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노디자인 이노허그(InnoHug) 헤드폰 리뷰17


마지막으로 실제 사용하다 보니 나온 아쉬운 점으로 접히지 않아 가방에 보관하기 힘들다는 점과 잠시 헤드폰을 벗어 놓을 때도 오른쪽과 같은 원래 헤드폰 방식은 목에 잠시 걸어둘 수 있지만 이노허그와 같은 백밴드 방식은 보관하기가 매우 힘들다는 점이 있습니다.




이노디자인 이노허그(InnoHug) 헤드폰 리뷰18


직접 들어볼 수 있는 이노디자인 샵은 이태원 경리단 길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헤드폰의 경우 개인마다 성향 차이가 큰 편이니 구입 전 꼭 한번 들어보신 뒤 구입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노디자인 이노허그 온라인샵 : http://www.innodshop.com/shop/list.php?category=36 




이노디자인 이노허그(InnoHug) 헤드폰 리뷰19


패셔너블 하면서 실용적인 헤드폰을 찾고 계시다면, 여자친구 크리스마스 선물로 고민 중이시라면, 따뜻한 귀마개와 여유로운 음질의 헤드폰을 찾고 계시다면, 이노허그(InnoHug)가 당신의 답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리뷰는 이노디자인 허그서포터즈 자격으로 제품을 제공 받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정말 솔직하게...





※ 본문을 퍼가시면 안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 댓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