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성] GO184 - 청축 기계식키보드의 매력

⊙ 리뷰와 견해/┕ IT/Goods

by 맥C 2014. 7. 14. 23:03

본문


[한성] GO184 - 청축 기계식키보드의 매력






몇 달 전 급하게 프린트를 뽑아야 할 일이 생겨 정말 오랜만에 PC방을 찾았습니다. 오랜만에 찾은 PC방은 그야말로 별천지 였습니다. 현금 장사에 꽃이었던 PC방은 어느새 카드 결제 시스템은 기본이고 Cafe 메뉴는 물론 치킨도 현장에서 튀겨주고, 결제도 무인 결제 자판기 시스템이...;;  제가 학창 시절 엄마 몰래 다니던 PC방은 더 이상 PC방이라 부르기 힘든 수준의 완전 새로운 PC방이 있더군요(이런게 세대차이...ㅜㅠ)


수많은 신제품과 새로운 것들에 컬쳐쇼크를 받고 있던 중, 그와중에 제 마음을 심쿵하게 만든 물건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기계식 키보드!!!!!! 잠깐 만져 보았을 뿐인데 며칠 동안 손에 아른거릴 정도로 제 마음 속에 들어 왔지요. 그리고 두어달간에 고민과 용산에 유명한 키보드 매장에가서 직접 체험(타건 이라고 하더군요)해 본 결과 '굳이 2~30 만원 넘는 초고가 제품은 나에게 시기상조이고(돈도 없고) 그냥 닥치고 저렴하면서 접근하기 좋은 입문용 하나 질러야 겠다, 안 지르면 한 달 내내 배아플 거 같다'라는 생각에 저의 선택은 한성에서 출시된 GO184 기계식 키보드 청축 이었습니다.




리뷰에 앞서 우선 제가 한성 기계식키보드 GO184를 구입한 것에 대해 정당성을 부여해 보자면

  1. 일단 기계식 키보드 중에 가장 저렴하다

  2. 입문용으로 많이 추천하는 제품: 기계식 키보드가 사람마다 워낙 느끼는 게 달라서 우선 사용해보고 업그레이드

  3. 찾던 키보드 배열과 색상: 남들과는 다른 모양을 찾았고, 흔한 검정색 보다는 흰색 키보드를 찾았음

  4. 커스터 마이징이 쉽고 용이하고 저렴함

  5. 난 애국자니깐: 사랑해요 한국기업

  6. 결국 난 허지웅 기자가 쓴다는 해피해킹프로2를 구입하려 일본 직거래까지 뒤졌으나 현실에 타협하며 한성 GO184로 스스로 합의: 해피해킹프로2 구입할 돈이면 GO184 2.5개 살 수 있음. 생김새는 거의 비슷한데!!!

이상입니다. 써놓고 보니 뿌듯하네요.



정당성도 부여했으니 이제 홀가분한 마음으로 리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HIGHEND MECHANICAL KEYBOARD GO184의 외관은 위와 같습니다. 뭐 외관 박스가 중요하겠습니까? 내용물만 좋으면 되지(스스로 위안을).


키보드명이 GO184인 이유는 키보드에 있는 키가 다 합쳐서 84키 이기 때문.







제품명: 한성컴퓨터84 기계식키보드

원산지: 중국(젠장)

제조사: 한성컴퓨터







색상은 당연히 White.

흑축, 갈축, 적축, 청축 중에 여러번 타건 끝에 청축을 선택 하였습니다.


청축을 선택한 이유는 직접 타건해보니 기계식 키보드 특유의 '타타타타타타타타다다다닥' 하는 맛을 느끼려면 청축 만한 것이 없구나 느꼈고 주저 없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각 축마다 특징이 있는데 소음이 전혀 나지 않는 것도 있고, 반만 나는 것도 있고, 각각 특징이 있는데 소리 안 나는 기계식 키보드 쓸바엔 그냥 팬타그래프 방식의 키보드 쓰면 되지 않나 라는 생각을 기계식 키보드 초보는 해봅니다.







GO184







▲ GO184의 숨막히는 옆태가 느껴 지십니까?







GO184의 경우 키보드 키(key) 자체가 일반 키보드들 보다 살짝 위에 올라와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타자를 칠 때 키가 조금 더 깊숙이 들어감을 느낄 수 있고 이는 좀 더 정확한 타이핑 및 키보드를 손가락으로 누르는 맛을 느끼게 해줍니다. 이건 정말 직접 해보지 않고 서는 뭐라 정확히 설명 드리기가 힘든 느낌 입니다(용산 기계식 키보드의 성지라 불리는 매장에 가시면 모든 제품을 체험 가능 하십니다).


한성의 마크이지요. 하나가 위엄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함께 구입한 키캡을 이용해 키보드를 색다르게 커스터 마이징 해보겠습니다.

(커스텀마이징 키캡은 다른 제품들과 비교해 월등히 저렴한 1만원 정도에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 동봉된 리무버를 이용해 원래 박혀있던 키캡을 빼낸 뒤
(변신 1단계)





▲ 변신 2단계





▲ 변신 끝!







이렇듯 모든 세팅이 마무리 되면 위와 같이 칙칙하던 저의 컴퓨터 공간이...







쨘~ 위와 같이 쌔끈하게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무언가 키보드 하나 바뀌었을 뿐이데 인테리어가 살아나네요.







이게 다 효자 노릇을 톡톡이 하는 키보드 GO184 덕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불 들어오는 거 보이시죠?)







성능에 대해선 왜 언급이 없냐? 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실제 타건 동영상. 


사실 제가 다른 키보드는 직접 오랜 시간 사용하지 못한 지라 비교 대상이 없어 성능에 대해 정확히 언급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두 달 넘도록 사용해본 소감은 확실한 것은 일반 키보드와는 비교가 안되는 타격감(타이핑 느낌)이 오랜 시간 타이핑을 즐겁게 하고, 쉽게 집중하지 못하던 시간들을 조금 더 컴퓨터 앞에서 오래 집중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를 게임 용도로 많이 구입하신다고 하던데 여러 키를 동시에 눌러도 인식률이 매우 높은 편이었으며 청축 기계식 키보드 특유의 소리가 리듬을 만들며 조금 더 신나게 해주는 매력 또한 분명 존재했습니다.







저와 같이 오랜 시간 키보드를 사용해야 하는데 집에서 업무 집중력이 떨어진다 하시는 분들은 구입을 고려해 볼 만한 제품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멋으로 구입 하실 분들은 한번 더 생각해 보는 것을 권유 드리며 용산 전자 상가에 직접 가서 체험해 본 뒤,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키보드를 구입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 본문을 퍼가시면 안됩니다. 링크만! 도움이 되셨다면   + 댓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