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극] 봉선화 - 절대 잊지 말아야 할 위안부 할머니들의 이야기

⊙ 리뷰와 견해/┕ Show

by 맥C 2014. 5. 21. 18:14

본문


[연극] 봉선화 - 절대 잊지 말아야 할 위안부 할머니들의 이야기







서울시 극단 공연 중인 [ 봉선화 ] 공연을 보고 왔습니다. (원작: 에미 이름은 조선삐였다)





관람을 했던 세종문화회관 M시어터 내부에는 위와 같은 그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연극 봉선화의 주제인 위안부 할머니를 표현한 그림인데요. 공연을 관람하기 전에는 그저 그랬던 그림들이 공연 관람 후 다시 보니 큰 슬픔으로 다가옵니다.





공연 관람 직전 한 컷. 우선 세종문화회관 M시어터는 공연을 집중해서 관람하기엔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역시 대한민국 대표 공연장은 다르구나... 라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되었네요.




아래는 제가 기고한 봉선화 공연 리뷰에 일부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화려한 무대 장치가 없어도, 유명 배우가 출연하지 않아도, 대중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친근한 스토리가 아니어도, 충분히 훌륭한 연극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 연극 <봉선화>는 서울시 극단에서 출품한 작품인 만큼 사익을 추구하지 않고 공익에 초점을 맞춘 모습이 좋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객들에게 울림을 전달한 작품이라 인상 깊었다. 


보는 내내 어릴 적 외국으로 이민 간 친척 동생이 떠올랐다. 왜 한국 국민들이 일본에 분노하는지, 정신대가 무엇인지 전혀 알지 못하는 아이들과 역사에 관심이 전혀 없는 요즘 아이들이 꼭 봤으면 하는 연극이다.


물론 아쉬운 점이 없는 것은 아니다. 초반과 후반에 내러티브가 늘어지는데 그 부분을 제외하면 전체적으로 우수한 편이다. 관객 동원은 크게 될 것 같지 않으나 꼭 있어야만 하는 연극이라고 생각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원문은 이곳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goo.gl/E87pEf 








※ 본문을 퍼가시면 안됩니다. 링크만! 손가락 and 댓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