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문정동/가든파이브] HELLO COFFEE - 팬케이크가 맛있는 정말 괜찮은 cafe 발견!

⊙ 맛있는 음식 /┕ 서울(SEOUL)

by 맥C 2010. 4. 27. 11:02

본문






 가든파이브라고 하여 엄청나게 크게 광고(현빈 손담비 모델)하는 복합생활문화공간이 있습니다. 저의 얕은 지식으로는 청계천 상가에 있던 상인들을 재개발 하면서 가든파이브로 이동시켜 보상을 해주고 서울의 동쪽의 최고 크기의 상가 단지를 만든다 라는 것이 가든파이브가 생기게 된 계기라고 주워 들었습니다. 아시아 최대의 유통단지로 조성되었다는 가든파이브. 하지만 입점 점포수가 바닥을 기면서 아시아 최대의 유령단지 유령 파이브로 불리우고 있는 현실입니다.

저는 성남에 사는 친구와 두명간의 가운데라는 지리적 이점 때분에 가든파이브 내에 위치하고 있는 송파 CGV를 자주 애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갈 때 마다 식당은 커녕 편의점, 자판기 하나 없서 목이 마르면 울며 겨자먹기로 CGV 매점을 이용하거나 투썸플레이스를 이용하는 방법밖에 없었는데요. 그래서 결국 영화를 보고 난 뒤에는 그나마 활성화 되어있는 가락시장쪽이나 경찰병원, 문정동 쪽으로 넘어가곤 합니다. 그러다가 발견한 오늘의 멋집! 아무도 예상치 못한 곳에서 발견한 팬케이크가 빛나는 보물같은 집 [ HELLO COFFEE ] 입니다.

CGV 송파점
주소 서울 송파구 장지동 294 가든 5 LIFE 영관 10층
설명
상세보기


평범한 크기의 아기자기한 입구. 머그컵을 캐릭터화 하여 만든 캐릭터가 눈에 뜁니다+_+).

위치는 문정역 2번출구로 나오셔서 바로 나오는 횡단보도 왼쪽 코너를 보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COFFEE
TEA
PANCAKE
SANDWICH
TOAST
BRUNCH

BY
  HELLO
  COFFEE

식물들을 위한 미니테라스가 입구에서 반겨줍니다.


들어와서 앉자마자 공간이 너무 이뻐서 저도 모르게 찍은 사진들. 첫눈에 반할만한 이쁜 공간과 조명 입니다.


머그컵을 형상화한 헬로커피만의 캐릭터. 머그컵에 점 두개 찍었을 뿐인데 완소 캐릭터가 되었네요.


메뉴판 입니다.
테이블마다 각양각색 메뉴판이 올려져 있기도 하고 제가 처음에 앉은 테이블은 없서서 직원분이 직접 큰넘으로 가져다 주셨습니다. 포토북과 같은 앨범에 깔끔하게 정라되어 있는 메뉴판이 이쁘다구 생각할때쯤 자리를 옮겨 앉았더니..


이렇게 앙증맞은 미니 메뉴판이!!!
주인분께서 이것저것 많이 신경쓰셨구나~ 감탄하는 부분.
이것말고도 디테일한 부분에 신경쓰신게 많이 보입니다.


메뉴를 정하셨다면 이곳에서 주문을!
오른편 일회용 컵 안쪽에 주문한 음식을 만드는 공간이 있습니다.
계산대 옆에는 무언가 바구니에 가득 담겨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무언고 하니~?


초콜릿, 쿠키등을 소량으로 이쁜 포장지에 담아 판매중이며 그 옆에는


스콘을 직화구이(?) 스타일로 디스플레이 하고 있습니다.(스콘 또한 포장해서 판매중인데 인기가 많아서 금방 없어지더군요)


여기 저기 신경을 많이 쓰신 부분 part 2.
머그컵도 이쁘고 칠판, 시계, 스탠드등 구석 구석을 과하지도 넘치지도 않게 꾸며놓으셨습니다.
나중에 사진 찍을 일이 있을 때 이곳에서 찍으면 참 잘 나오겠다 라는 생각이 번뜩 들 정도로.


수가 적긴 하지만 책들과 잡지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장님께서 직접 고안해서 만들어진 카페답게 준비할때 참고하신듯한 책들이 많이 있습니다.
cafe에 관한 책들과 커피콩에 관한 책들.

전 요즘 아래와 같은 책을 구입해서 읽고 있는데 괜찮습니다 (._.)

카페서울
카테고리 여행/기행
지은이 이현주 (북웨이, 2009년)
상세보기


주문한 그린티 라떼(3500\)가 나왔습니다. 왼편에 스콘은 맛보기용! 가운데 너무 이쁜 냅킨과 아래 적립카드.
두번째 방문했을때는 스콘이 다 떨여져서 그런지 안주셔서 왠지 아쉽; 인기가 많아서 늦게가면 없더군요ㅠ.


6번 먹으면 커피가 공짜!
그리고 7번 더 먹으면 팬케이크가 공짜!!!
한번 시작한거... 팬케이크는 한번 먹구 끝내야지요@_@). (브런치도 언젠가 먹고 말겠다!)


라떼 아트까지 더해진 그린티 라떼. 숟가락이 하트모양으로 깜직합니다.


스콘 - 평소에는 뻑뻑해서 잘 안먹는 편이였는데 그린티 라떼 한입과 먹으면 쑥~ :).


오늘의 주인공 딸기 팬케이크(5500\).
보기 좋은게 먹기 좋다는 말을 다시 한번 느끼며 생크림 듬뿍 발라 한입!


생크림의 위엄.jpgeee


요렇게가 오늘의 주문(딸기팬케이크+그린티라떼HOT) 내용 입니다. 총 9,000원 입니다.


cafe의 내부 모습. ( 왼편 / 가운데 / 오른편 )
이 반대편은 위에서 보신 일자형 테이블과 주문하는 곳, 주방들입니다.


- 한입의 좋은 예 -

 
- 그러다가 너무 빨리 먹어서 후회 중인 예 -


중간에 화장실은 어떨까 가려고 하니 쥐어준 화장실 열쇠 - 딸기양 입니닼.


아껴 먹기에는 맛에 취하고 분위기에 취해서... 시간이 훌쩍 가는 HELLO COFFEE 입니다.


아침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동네에 이런 커피집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아쉬움을 뒤로한채 돌아섭니다. 저희동네엔 메이져 커피집들은 전부 있는데 학원 기다리는 아주머니들 여파로... 돗대기 시장을 연상케 하는 시끄러움이 ㅠㅠ). 왜 스타벅스에서 한창 뛰놀을 아이한테 수학문제를 풀게 하면서 혼내키시는지 ㅜ_ㅠ).

이렇게 쓰려고 했는데 어제 또 다녀와서,,, 먹은 것들을 남겨 봅니다.


아이스크림 와플!(7,000\). 이제 봄이 다가와서 그런지 더워서 아이스크림으로~!


헤이즐넛 라떼(3,800\) - 적당하게 단맛에 헤이즐넛 향이 계속 떙기게 하는 맛입니다. 메뉴판에는 없는 메뉴인데 계산대 앞에 가니깐 써있서서 주문했습니다. 사장님 메뉴판 수정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메뉴판에는 바닐라라떼 3,500원인데 계산대 앞 메뉴판은 3,800원이구 헤이즐넛 라떼는 메뉴판에 없네요^^;.


아이스크림을 주문해서 나온듯한 곰돌이 숟가락. 곰돌이 귀를 포크삼아 콕!콕!!!


헤이즐넛 라떼에 딸려나온 나무 숟가락. 원래 요런 나무스틱이 아이스크림 스틱 아닌가요!?ㅋ
가벼워서 좋습니다.


여기도 생크림으로 덮을 기세!!!
먹고 굶는 수 밖에요... 먹을땐 즐겁게! 나중엔 후회...ㅎ





작성자 : T맥

  • 상호 : HELLO COFFEE (헬로커피).
  • 대표메뉴 및 가격 : 아메리카노 2.5, 그린티라떼 3.5, 딸기팬케이크 5.5, 아이스크림팬케이크 7.0.
  • 1인당 가격정보 : 4~5천원. (음료1, 팬케이크 1 주문시) 
  • 영업시간 : 7:00 ~ 23:00. 
  •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문정동 55-6(문정역 2번출구 앞).
  • 전화번호 : 02)406-4467.
  • 찾아가는 길 (대중교통 및 위치) : 지하철 8호선 문정역 2번출구 10m.
  • Homepage : 그른거 없슴.
  • 방문시기 : 2010년 4월 4일(두번째 방문 : 2010년 4월 25일).


 
  • 맛 : 손이 많이 가는 편이라 잘 팔지 않는 팬케이크를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곳. 
  • 분위기 : 편안하고 아늑하고 아기자기한 분위기. 가끔 시끄러운 손님들 존재. 
  • 서비스 : 직원분들 3분 만나봤지만 하나같이 친절 -> 마음이 편해진다. 
  • 한마디 더 : Cafe의 기본적인 장점들을 모아모아 만든 완전 소중한 커피집!!! 우리동네에 하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절로 들게 만든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