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시피]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 갈릭올리브오일스파게티

본문






재료를 꺼내서 손질하는거부터 접시에 담아내기까지 10분정도면 충분한!(물론 저의 요리 대부분이 10분내외를 추구하는 간단 요리라;;) 그러면서 맛까지 보장(제 생각에는;;)되는 오늘의 요리는 바로바로 그 이름도 길고 긴 갈릭 올리브오일 스파게티 입니다(__).



재료 : 스파게티면 드실만큼(길면서 얇으면 얇을수록 좋습니다.), 마늘 반쪽, 붉은색 고추 1~2개, 올리브 오일 두큰술, 허브 맛 솔트(한국말로 허브 간 되어있는 소금. 저는 없서서 맛소금에 후추섞어서 대신했습니다.).



우선 팥팥 끓는 물에 면을 부채꼴로 펼쳐 넣어 줍니다. 그래야 서로 달라붙지 않고 좋다고 합니다.
물에 소금을 한스푼 정도 넣어주시면 또 좋다고 합니다;.


왜 그들은 계속 붙으려고만 하는가~!?


젖가락만 고생할 뿐...


편쓸기(맞으려나?) 해놓은 마늘과 고추. 마늘을 좋아하시는분들은 더 하셔도 몸에도 좋고 맛도 좋고!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끓는물로 8분정도. 익은방법 확인은 직접 드셔보거나 영화에서 나오던 한가닥 손으로 잡아서 벽으로 던져서 붙으신다면!


체에 걸려 면만 분리해 냅니다. 찬물에 씻거나 하실 필요 없이 그대로 사용합니다.


정석은 프라이팬~! 이지만 전 지조있는 남자라(절대 설겆기 귀찮아서 그런거 아닙니다) 두꺼운 팬에 볶앗습니다.


올리브유 두숟갈과 마늘, 고추등이 어느정도 노릇노릇 구워지면.
(마늘과 고추는 각각 가지고 있는 기름을 내어준답니다.)


스파게티면을 투하합니다!

스파게티면과 올리브유, 마늘기름, 고추기름등을 골고루 볶아주신뒤 허브맛 솔트(없을 시 맛소금+후추)로 간을 해줍니다.


도망가려는 갈릭들-_-;


 
제일 좋아라 하는 꽃무늬 접시에... 꽃범호가 생각나는군요.;

면의 탄력은 살아있고 느끼하지않고 담백하고 마늘은 은은한 향을 내주며 고추는 매콤한 맛을 더해줍니다.
느끼한것을 못드시는 분들도 느끼하지않아 좋다며 잘 드시는 오늘의 요리.!
들어가는 재료도 다른 스파게티들의 비하면 정말 없는 편이고 조리시간도 간단하여 추천드리는 요리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