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GIF] 테이스티로드 그녀들도 반한 그 맛! TGIF 신메뉴 스테이크 체험기

⊙ 맛있는 음식 /┕ 정보(Info)

by 맥C 2014. 5. 10. 06:07

본문


[TGIF] 테이스티로드 그녀들도 반한 그 맛! TGIF 신메뉴 스테이크 체험기 







▲ 소고기 좋아하세요?


지난 주말, 식사를 대접해야 할 일이 생겼습니다. 어디를 가야 할까? 고민을 하던 와중에 "채식주의자가 아닌 이상 소를 싫어하는 사람은 있어도 소고기를 싫어하는 사람은 없다"라는 근거 없는 명언이 떠올라 얼마 전 먹었던 TGIF 신상 스테이크를 다시 한번 먹고 왔습니다. 


소개해준 저도, 함께 먹은 지인도 모두 만족하여 여러분께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







TGI FRIDAYS (줄여서 TGIF!)


1992년 양재동 지점 오픈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지속되고 있는 역사가 살아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이지요.

제 기억에도 제가 태어나서 처음 가본 레스토랑이 바로 TGIF 였다는... (삼성역 근처 골프장 1층에 있던)







방문했던 매장은 TGIF 대학로 매장이었습니다. 당일 뮤지컬 관람을 위해 대학로에서 식사를 했어야 했는데 때마침 TGIF가 혜화역 1번 출구 바로 옆에 있더군요! (뮤지컬 '풀하우스' 관람 후기는 곧 올라갈 예정입니다)




큰지도보기

T.G.I.FRiDAYS / T.G.I.FRiDAYS

주소
서울 종로구 동숭동 1-34번지
전화
02-743-1321
설명
맛이 즐거운 곳! 아메리칸 정통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지하철 4호선 혜화역 1번 출구를 나와 고개를 150도 가량 돌리면 보이는 바로 그 곳! 

맥도날드 건물 3층에 위치하고 있는 TGIF 대학로 매장 입니다.







올라가는 엘레베이터에서 발견한 SPECIAL WEDNESDAY 프로모션 - 수요일을 금요일처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들이 눈길을 끕니다. 무엇보다 4주차 BEER DAY 생맥주 무한 리필이 괜찮아 보이네요! 


TGIF 생맥주가 괜찮더군요. 그 이유는 잠시 후 아래에서 (._,)







5월의 이벤트라 하여 크게 5가지의 이벤트도 진행중 입니다. 

티지아이를 방문하실 예정이라면 롯데카드, 영화티켓 혹은 SKT 멤버쉽 카드를 꼭 들고 방문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여기서 한 가지 추가 팁! 지금 TGIF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신상 스테이크 \5,000 할인 쿠폰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각 이벤트마다 적용 요일과 조건이 다르니 방문 전 나에게 가장 잘 맞는 할인이 무엇이지 필히 체크하고 다녀오시면 좋겠지요.


 





매주 반갑게 만나고 있는 그녀들. 테이스티로드 2MC가 추천하는 신상 스테이크를 대대적으로 홍보중 이었는데요. 요즘 원할머니 보쌈 광고도 찍고... 잘나가니 보기 좋네요 :-) 

두분 다 정말 너무 너무 맛있게 잘 드셔서 볼 때마다 괜히 흐뭇한 :) 


아... 살살 녹는 감칠맛이 일품인 립아이 스테이크와 두툼해서 고소학 육질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와규 스테이크가 그녀들이 선택한 궁국의 스테이크 였습니다.







▲ 진짜 표정 사랑스러움... ♥







▲ 투 포올 스테이크 (Two For All Steak) - 립아이 스테이크와 와규 스테이크를 동시에!!!


제가 방문한 날은 하필 와규 스테이크가 품절된 날이었습니다ㅜㅠ). 만나고 싶어도 쉽게 만나주지 않는 나쁜남자 스타일이라 더욱 끌리는 신상 스테이크를 당일 먹진 못했지만 이전에 초청 받아 먹었던 사진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페퍼콘 립아이 스테이크(위) / 와규 트라이립 스테이크 (아래)







단면을 자르면 위와 같은 아름다운 자태를 만날 수 있는데요. 미디움 레어로 구우면 적당한 핏기가 베어있어 씹을 수록 육즙이 흘러나와 부드럽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다시 봐도 아름답네요 +_+).







페퍼콘 립아이 스테이크의 경우 국내산 육우 등심 200g을, 와규 트라이립 스테이크의 경우 호주 정부가 인증한 곳에서 공급받는 호주산 와규 삼각살 200g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위와 같이 패킹 되어있는 소고기를 주문 즉시 조리하기 때문에 믿음이 더욱 가는 것 같습니다.







자~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TGIF에서만 즐길 수 있는 All-Day \35,000 - 3Course Steaks를 주문했습니다.







하루 종일 언제나 에피타이저와 디저트가 포함된 스테이크 코스를 즐길 수 있는 가격 : 3만 5천원.







우선 에피타이저를 하나 선택 합니다. 가든 샐러드 혹은 오늘의 스프.


가든 샐러드를 추천 드립니다. 가든 샐러드에 치킨을 추가하면 케이준 후라이드 치킨 샐러드로 배부르게 먹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페퍼콘 립아이 스테이크 / 뉴욕 스트립 스테이크 / 와규 트라이팁 스테이크 / 립아이 스테이크 

총 4가지 종류의 스테이크 중에 한 가지를 선택하고 굽기와 소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와규가 품절이여서 먹어보지 못한 뉴욕 스트립 스테이크를 미디엄 레어 굽기로 보르도 소스와 데미 글라스 소스로 주문해 봅니다.(소스의 경우 서버 분께 부탁하면 두 가지 소스를 제공해 주십니다)







마지막으로 3종 디저트(브라우니 옵세션, 레몬셔벗, 커피or차)중 1개를 선택하면 끝! 

저의 선택은 당연히(?) 브라우니 옵세션!!!







TGIF에서는 테이블 위에 친절하게 좀 더 다양하게 즐기는 방법을 설명해 놓았더군요. 

이것을 참고하여 가든 샐러드에 치킨을 추가하고 레몬 에이드를 주문했습니다. 

에이드는 소다 음료로 리필이 가능합니다.







▲ 물론 맥주가 빠질 수 없겠지요?


물을 전혀 섞지 않는 무슨 공법으로 맥주를 뽑아내기 때문에 맥주의 맛이 다르다고 메뉴판에 적혀 있는 대로 밍밍한 맥주맛이 아닌 탄산이 제대로 박혀있는 맥주를 마실 수 있습니다.







▲ 식전빵 (이건 왜 개선이 안되는지...)







▲ 가든샐러드+치킨 추가로 탄생한 케이준 치킨 샐러드


치킨을 많이 담아줘서 좋았지만 조금만 더 이쁘게 담아 줬더라면...







▲뉴욕 스트립 스테이크 


제가 사진 찍고 글 쓰고 있지만 제가 배고파 지네요-_-;







스테이크의 굽기도 적당하고 고기의 육질도 좋고 딱히 흠잡을 곳 없는 스테이크 였습니다. 

소스는 보르도 소스보단 데미글라스 소스가 잘 어울렸습니다.







▲ 브라우니 옵세션


입가심으로 딱. 아이스크림과 뜨거운 초코빵의 콜라보는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는 궁극의 디저트 이군요.







▲ 궁극의 스테이크 외에도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위와 같이 다양한 신제품이 출시 되었다고 하니 즐겨보세요^^









※ 본문을 퍼가시면 안됩니다. 링크만! 손가락 and 댓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