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리뷰와 견해/┕ IT/Goods

[iTools] 어려운 iTunes(아이튠즈) 사용법보다 훨씬 편리한 iTools(아이툴즈)!


[iTools] iTunes(아이튠즈) 사용법보다 훨씬 쉬운 iTools(아이툴즈)!






Apple사의 iPhone, 혹은 iPod 계열 제품이나 iPad등 모바일 디바이스 등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필히 iTunes(아이튠즈)라는 프로그램을 사용 중이실 겁니다. 저 또한 애플 제품 유저이기에 여지없이 iTunes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아이튠즈가 제대로만 사용하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는데 제가 제대로 사용을 못해서 그런지 너무 느리고 어렵습니다. 제가 처음 사용했던 mp3 player인 아이리버처럼 drag and drop(드래그 앤 드롭) 방식이면 소원이 없을 거 같은데 아이튠즈는 보관함에 어떻게 해서 무엇을 어찌 하라는데... 너무 어렵습니다 -_ㅜ).


또, 윈도우에서 아이튠즈의 속도는 정말 최악의 속도를 보여 주는데요. 이렇게 아이튠즈에 대한 불만이 쌓여갈 때 구원의 손길을 내밀어준 프로그램이 있었으니...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iTools(아이툴즈)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2014년 3월 확인 결과 현재 iTunes v11.1.5 (2014년 2월 21일 빌드 버젼)로 업데이트 되면 iTools가 작동이 안된다고 합니다. iTunes 삭제 혹은 업데이트를 안 하셔야만 동작합니다. 아마도 iTools도 업데이트 되는 시간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웹서핑 중 우연히 알게 된 iTools(아이툴즈)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iTools 2013이라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은 뒤 실행하면 위와 같은 메인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무엇보다 워런티 만료일을 알려줘서 너무 좋더군요! 


우선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야 하겠죠? iTools 2013 프로그램 다운은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iTools0524E.zip

iTools 다운 받기 (위에 파일을 클릭하세요)





설치하면 윈도우 시작 화면에 위와 같이 중국어? 한자로 된 프로그램명이 뜨고 실행을 누르면 됩니다. 중국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인지 한자로 되어 있는데 프로그램 안에 내용은 쉬운 영어로 되어 있어서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또한 바이러스, 악성코드 등이 걱정 되었는데 아직 제가 깔아 놓은 유료 백신 프로그램에선 별 반응이 없는 걸로 보아 괜찮은 듯 합니다. 





그럼 메인 페이지에서 왼쪽 메뉴를 기준으로 차례대로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pplication: 현재 Apple device에 설치된 앱 현황을 보여줍니다. 앱을 삭제할 수 있으며 백업 또한 가능합니다. 설치를 실행할 수도 있는데 설치 파일을 구해서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저는 App Store에서만 다운 받는 지라 확인은 하지 못했습니다. 





물론 Update도 가능 합니다!





Media: 이 부분이 iTools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에 드래그 앤 드랍 방식으로 음악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그것도 아이튠즈 대비 굉장히 빠르고 월등한 속도로 말이지요!!! 


이 뿐만이 아닙니다! Export, 즉 아이폰 안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을 컴퓨터로 추출해 낼 수도 있습니다. 아이튠즈에서는 죽어도 할 수 없는 기능! 아이폰에 음악을 내 컴퓨터로 저장!!!


이 외에도 플레이리스트 설정과 아이폰용 벨소리를 편집하고 벨소리 위치에 바로 저장해 주는 기능도 편리합니다. 앱스토어에서 받은 벨소리 제작 프로그램들은 벨소리를 만든 뒤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만 설정이 가능한데 아이툴즈에서는 편집하고 저장만 하면 벨소리로 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Drag & Drop 방식으로 아이폰에 음악을 넣는 모습. 정말이지 너무나 편합니다 ㅜㅠ). 속도도 굉장히 빠르구요.





Photos: 사진을 관리하는 파트로 컴퓨터에 있는 사진을 쉽게 옮길 수 있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의 동기화 뭐시기에 지친 분들은 감격의 눈물을 흘리실 겁니다.





Desktop: 아이폰에 저장되어 있는 화면 구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곳으로 아이콘 배열 변경과 삽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Advanced: 그 외에도 청소(Clean Up)기능과 Sysem log등 아이튠스에선 보기 힘든 다양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기를 껐다 켰다도 할 수 있군요!





Tools 부분을 보면 Associated with IPA, iTunes Backups, iTunes auto backup, PXL to IPA. Make Ringtone 등 전문적인 부분도 만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전 벨소리 만드는 거랑 백업만 알고 나머지 IPA니 PXL은 잘 몰라서 건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 iTools 2013의 좋은 점

  1. Drag&Drop 방식으로 음악 전송: 보관함 동기화 등 복잡한 단계를 걸치지 않아도 된다.

  2. 애플 디바이스 안에 들어있는 음악들을 컴퓨터로 추출하여 가져올 수 있다.

  3. 윈도우에서 사용할 경우 속도가 iTunes와 비교하여 월등히 빠르다.

  4. 여러가지 어플리케이션 정리를 한방에 할 수 있다.

  5. 사진이나 비디오 역시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쉽게 넣고 뺄 수 있다.


* iTools의 단점

  1. 검증되지 않은 (왠지 중국에서 만들어져서 더 불안해 보이는) 프로그램

  2. 그래도 적응하면 iTunes만한 프로그램이 없음.(전문가의 의견)

  3. 특히나 여러가지 Apple device를 사용 중이라면 무조건 아이튠스가 정답!



선택은 사용자 본인의 몫입니다. 하지만 분명한건 이 프로그램 너무 너무 편합니다. 감동이에요 ㅜㅠ).









※ 본문을 퍼가시면 안됩니다. 링크만!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and 댓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