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악기장터 - 악기와 사람들의 소통을 이끌어주는 앱

⊙ 리뷰와 견해/┕ IT/Goods

  


[App Review] 악기장터 - 악기와 사람을 이어주다







음악을 사랑하고 무료 어플리케이션은 한 번씩 써봐야 직성이 풀린다는 저에게 리뷰 하기 딱 좋은 앱이 나왔습니다. 


악기와 사람들의 소통을 생각했다는 기특한 아이디어로 시작된 그 이름하야 '악기장터'가 그 주인공 인데요.

오늘은 저와 함께 집에서 놀고 있는 악기들에게 새로운 생명을 불어 넣고 배우고 싶었던 악기를 싸고 쉽게 구입할 수 있다는 악기장터 앱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먼저 악기장터의 앱을 구글플레이(Google Play) 혹은 앱스토어(App Store)에서 다운 받습니다. 


구글플레이 - http://goo.gl/23voqk

아이폰 앱스토어 - http://goo.gl/iQFTNm

현재 안드로이드만 2.0 버젼이며, 아이폰 2.0버전은 곧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운 받으시면 위와 같은 빨강색 악기장터 아이콘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리뷰는 Android 기기로 진행 되었습니다)




 

악기장터 앱을 시작하면 위와 같은 튜토리얼 페이지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간단히 줄여 보자면 악기장터 앱의 장점들을 소개한 페이지 인데요. 제가 이리저리 살펴보면서 느낀 악기장터 앱의 장점을 적어보자면


1) 악기 제작 가 및 유명메이커의 악기들 등을 “추천악기보기”에서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다.

2) 판매자의 추천에 의해 입문, 중급, 상급용의 악기를 판단, 구매자의 상황에 맞는 악기를 선택 할 수 있도록 도움. 

3) 구입가 표시로 판매가와의 비교를 직접 확인 가능.

4) 구매자의 요청에 의해 악기 전문가의 검사로 객관적으로 악기 상태 파악 할 수 있게 하여 중고악기 거래에 도움.

5) 악기장터는 악기 문화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악기와 사람들의 소통”을  추진.



 


자, 그럼 어떻게 이용해야 되는지 본격적으로 살펴볼까요?





악기장터 메인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악기별로 보기와 키워드로 보기로 스와이프 하여 페이지를 이동할 수 있으며 말 그대로 악기별로 모아 보거나 직접 입력한 키워드 별로 현재 올라와 있는 악기들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은 크게 활성화되어 있지는 않았습니다만 많이 알려진다면 악기 중고 거래에 어려움을 겪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플랫폼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My악장 기능을 이용하려면 우선 간단하게 회원 가입을 해야 합니다. 

휴대폰 번호와 인증번호, 악장명, 이메일 주소를 통해 모바일 환경에서도 간략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저의 악장명은 '맥스트로'. 제 닉네임 '맥'과 무려 마에스트로의 스트로를 따서 만든 악장명 입니다.





등록 카테고리로 이동하시면 자신이 판매할 악기를 올릴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사진과 제품명, 구매가격 및 판매가격, 카테고리, 판매위치, 브랜드, 원산지, 추천 대상을 선택하고 상세 설명을 올리는 걸로 자신이 판매하고 싶은 악기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제 더 이상 관련 카페나 커뮤니티에 가입해서 가입인사 및 댓글 5개, 글 3개 이상을 쓸 필요가 없어진 것이지요.





튜닝 카테고리는 설마 악기튜닝을 돕는 기능인가? 했지만 그것은 아니고 악기장터 어플을 튜닝하는 기능이 속해 있습니다. 전화번호 설정 및 악기장터 메뉴얼, 푸시알림 설정 등을 튜닝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쓰지 않고 장식용으로 전락해버린 집에 있는 악기나 삼촌에게 물려받은 처치 곤란한 기타를 판매하고 싶은 분들께 희소식으로 다가올 어플리케이션 악기장터 소개를 마치며 악기장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이름하여 악기장터 창고 대방출 이벤트 인데요. 30만원 상당의 Cadenza HUDSON VINTAGE 300F 기타 2대와 18만원 상당의 Cadenza_FC-MAHO 우쿨렐레 2대, David사의 18만원 상당 바이올린 1대, 그리고 스타벅스 커피 50잔이 걸려있는 이벤트. 그저 대박이지 않은가?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데요. 몇 가지 팁을 소개해 드리자면



 


밑에 써 놓은 악기장터 블로그로 접속하셔서 이벤트 공지에 본인의 악장명을 댓글로 남기시면 됩니다. 간단하지요?

저와 같이 블로그를 통해 공유를 하시던지 악기장터 어플에 직접 상품등록을 하면 당첨확률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

저도 집에 놀고 있는 아이들 당장 등록하러 가봐야 겠습니다.


악기장터 창고 대방출 이벤트 바로가기: http://musicinfor.blog.me/ 

블로그얌(BlogYam) 內 이벤트 안내 바로가기: http://blogyam.co.kr/event_main/event.asp



새로 출시된 좋은 어플도 사용해 보시고 집에 안 쓰는 악기도 처분하시고 연말에 좋은 이벤트 선물도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










※ 본문을 퍼가시면 안됩니다. 링크를 가져다 붙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밑에 손가락이나 댓글 하나씩 꾸욱 꾸욱~!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킴꼬 2013.12.16 14:57 URL EDIT REPLY
오옷!!! 맘에 드는 어플이에요!!
장식품이 되어버린 기타를 팔고
다른 악기를 배워볼까요 +_+
Favicon of https://macee.co.kr BlogIcon 맥C 맥C | 2013.12.16 21:39 신고 URL EDIT
악기 올리시고 이벤트도 참여해 보셔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