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충무로] 사랑방칼국수 - 37년 전통의 토종닭과 칼국수. 영화 식객의 마지막 장면 그 집!(한식)

⊙ 맛있는 음식 /┕ 서울(SEOUL)





 털보 스테이크 글에서도 밝혔었지만 충무로는 어릴적부터 최근까지 아버지의 직장이었던 지역이라 크게 낯설지 않았던 곳입니다. 성인이 되어서도 영화 관련 일을 잠깐 하게되어 근근이 들렸지만 이상하게도 밥먹을 일은 없었던 맛집의 본고장 충무로! 오늘 찾은 충무로의 맛집은 영화 '식객'에서 마지막 장면에 만화의 원작자인 허영만 화백이 출연하는 곳으로 더욱 유명해진 37년 전통의 [사랑방칼국수](七甲山토종닭) 입니다.

[맛집과 멋집 + 레시피/맛있는 집(食)] - [서울/충무로] 털보스테이크 - T본스테이크와 고추장이 만났을 때 (퓨전)

맛의 명가!! 영농후계자 직영농장 직거래 / 미식가는 36년 전통의 사랑방을 찾습니다.(1년 지나서 이젠 37년일듯!?)
간판에서 부터 풍겨져 나오는 '나 맛집이야~!' 포스와 오래된 것을 증명이라도 하는듯한 건물 외관과 가게 앞 여러가지 물품들...
영화의 거리 답게 간판에도 영화 포스터 고래사냥2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영농 후계자분께서 직접 닭들에게 먹이를 주는 사진에서 신뢰도가 느껴집니다-ㅅ-).
그 외에도 오래되어 보이는 인테리어와 이 집의 세월을 가늠하게 해주는 식탁과 수저등에서 포스가 느껴집니다. 좀 유명하다 싶은 집엔 어김없이 걸려있는 요리 관련 프로그램에 출연한 사진도 역시나 걸려 있습니다.


메뉴들 입니다. 칼국수 메뉴, 내용있는 음식&실속있는 식사가 가능한 백숙 백반. 그리고 사진엔 없지만 토종닭을 따로 메뉴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늘 주문한 메뉴는 장성 셋이 갔으므로 든든하게 먹기 위한 백숙 백반 3인분.
이 선택이 나이스였던게 저희보다 먼저 와서 기다리던 한 팀은 칼국수를 주문하였으나 국수 삶는 시간에 의해 저희 먹고 나갈때 쯤 시작하시더군요. 요럴때 왠지 승리한 기분이 든다는...ㅎ
백반을 주문하면 위와같이 기본적으로 셋팅이 됩니다. 양파, 파, 소금, 김치, 소스. 김치 양념이...ㄷㄷ


3인분 입니다. 처음엔 놀랐습니다. 이거 3인분 맞나;; 싶었는데 원래 이정도 나온다 하더군요.
정말 토종닭을 쓰는듯한 인상을 받은게 닭고기가 그냥 공장에 닭들과는 다르게 쫄깃쫄깃하고 씹는 맛이 제대로인 고기입니다. 크기도 공장 닭들보다 큰편이고 속도 꽉찬 만족도 200% 고기입니다.


밥 한그릇과 함께 나오는 닭육수국물. 이게 또 진국입니다. 파 한스푼 넣어서 국물에 말아 먹으면 그 맛이!!!


닭은 먹다 먹다 소스에 찍어먹다 소금에 찍어먹다 먹어도 20대 청년 3명이 다 못먹을뻔 했다는... 주인 아주머니께서 비쥬얼로는 욕쟁이 할머니 같으신데 그와 반대로 너무너무나도 친절하셔서 계속 부족한거 있으면 더 갔다 줄까요? 물어보시고 밥도 더 주시려 하시고... 감동이었습니다 ㅜ_ㅠ). 외할머니집에서 백숙먹는 기분을 느꼈다고 할까요.


사진에 제대로 나오진 않았지만 밥을 먹고 나오니 눈이 내리고 있더군요. 이날이 서울에 첫눈이 왔던 날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주인 아주머니의 따뜻한 마음과 같은 눈이였습니다!


 

  • 가격 : 칼국수(기본) 4,800원, 백숙백반 7,000원등.(위에 메뉴판 참조!)
  • 주소 : 서울 중구 충무로3가 23-2 (밑쪽 DAUM지도 참조하시면 빠르십니다!)
  • 대중교통 : 지하철 3&4호선 충무로역 5번출구 극동빌딩 뒤편 도보 8분. 
  • 영업시간 : am11:00~.
  • 전화번호 : 02-2272-2020.
  • 홈페이지 : 없음.
  • 특이사항 : 37년 전통. 영화 '식객'의 마지막 장면 촬영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 추천사 : 외할머니집 부엌에서 먹는듯한 따뜻한 백숙백반이 일품! 
  • T맥`s 맛 평가 :  ★★★☆ (맛, 효율성, 위생, 서비스등을 종합. 평가하려 노력합니다.)




네 멋대로 입맛 - T맥`s 맛 평가 기준!

★ - 명절에 다른집이 문을 닫아 먹을것이 없어도 이곳보단 편의점이 나아요.
★★ - 딱히 먹을만한 곳이 없을 때 들리시면 성공할수도!!! 하지만 실패할 확률↑.
★★★ - 집 근처, 약속장소, 혹은 지나갈 일이 있는 지역의 맛집! 특징 참고만 하세요.
★★★★ - 1년에 2~3번은 찾게 되는 곳들. 맛있는것이 땡낄 때 한번 다녀오세요!!!
★★★★★ - T맥선정 죽기전에 가봐야 할 궁극의 맛집 ㄱ-...!!! 열렬히 추천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동 | 사랑방칼국수
도움말 Daum 지도
eddy 2010.01.15 09:43 URL EDIT REPLY
제가 먹어본 백숙중에 제일 부드러웠습니다. 어떻게 이런 맛을 내는지... ㅎㅎ 역시 한국산이 좋은가 봅니다.

국물에 찢은 고기를 넣어 밥을 말아 깍두기 국물을 넣어서 먹으면 "내! 스타일이야!!!"
Favicon of https://macee.co.kr BlogIcon 맥C 맥C | 2010.01.18 10:54 신고 URL EDIT
칼국수 한번 먹으러 가야하는데 말이야~~~!!!
Favicon of http://ehdfkrl.wo.tc BlogIcon Ds_락 2010.01.15 14:37 신고 URL EDIT REPLY
여기 방문했던 날 눈이 와서 그랬는지 눈 오는 날이면 생각이 자꾸 나네요^^ 닭고기는 부드럽고 쫄깃했습니다^^ 김치 역시 닭고기에 잘 어울렸구요^^ 뭐~ 흠 잡을 곳 없는 곳이었습니다^^
Favicon of https://macee.co.kr BlogIcon 맥C 맥C | 2010.01.18 10:57 신고 URL EDIT
칼국수 먹어야 해 ㅜㅠ
Favicon of http://boring.tistory.com/ BlogIcon 보링보링 2010.01.26 00:17 URL EDIT REPLY
개인적으로 저보다는 제 남자친구가 더 좋아하는데 ㅎㅎ여기 말해주면 먹으러가자고할까요?ㅎ
Favicon of https://macee.co.kr BlogIcon 맥C 맥C | 2010.01.29 13:34 신고 URL EDIT
한식 좀 드셔야되요 ㄱㅊ군님-ㅅ-).
23634 2010.01.26 16:53 URL EDIT REPLY
구로동에 파시랑 바지락이랑 이라는 칼국수 집이있는데 가보신분 계세요?



정말 맛있어서 추천해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글 올립니다.



일단 위치는 2호선 대림역1번출구 에서 남구로역 방면 5~7분거리 베다니교회 앞에 있구요



7호선 남구로역 1번출구에서 대림역 방면 3~5분 거리 베다니 교회 앞에 있습니다.



메뉴는 팥칼국수 팥새알죽 바지락칼국수 칼수제비 녹두칼국수 이렇게 있구요



새알죽은 6천원 나머지는 5천원 입니다.



김치는 1~2일에 한번 직접 고추가루를 갈아서 담그고 새알도 방앗간에서 직접 빻아서



새알을 만듭니다.



맛은 일단 말할것도 없이 드셔보시면 아실테구요



2006년 1월호 여성동아에도 실린 맛있는집입니다.



포장도 되구요 인근지역은 배달도 가능하다네요



02-866-7288 그리고 02-866-2788 주문 전화구요~



칼국수 면에는 녹차 가루를 첨가해서 녹색의 면을 드실수 있습니다.



시원한 바지락국물 건강에 좋은 팥드시려면 한번 가보세요



후회 안하실거 같아서 이렇게 추천하고 갑니다^^
Favicon of https://macee.co.kr BlogIcon 맥C 맥C | 2010.01.29 13:35 신고 URL EDIT
이거 너무 자세히 쓰셔서 광고 의심이-_-;;
럽히키 2010.01.31 02:02 URL EDIT REPLY
오옷 여기는 가보고싶어효 아 늦은밤 땡기네혀
Favicon of https://macee.co.kr BlogIcon 맥C 맥C | 2010.02.02 15:40 신고 URL EDIT
충무로(을지로)로 오세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