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명동] 홍콩반점0410 - 짜장면 없는 중국집!? 짬뽕 전문!!!

⊙ 맛있는 음식 /┕ 서울(SEOUL)






 짜장면이 없는 중국집이 있다? 없다!?
중국집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짜장면이 없는 중국집. 그리고 짬뽕에 사활을 걸고 짬뽕만을 판다는 중국집!
뭔가 고집스러운 그들의 카피 '짬뽕 잘하는 집'. 그 카피에 이끌려 다녀온 곳 홍콩반점0410 입니다.


언제나 사람이 많은 명동골목~! 정확한 위치설명은 불가! 맨밑에 다음지도를 첨부하였으니 자세히 보세요^^. 텍스트로 간략히 설명드리자면... ABC마트 반대편 골목 중 오른편 건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_-;


오른편을 보시면서 걷다보면 요렇게 건물 2,3층에 위치하고 있는 짬/뽕/전/문/점 홍콩반점 0410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계단을 걸어 올라가면 정문에 떡하니 써있는 짬뽕 짤하는집. 얼마나 잘 해줄지 기대가 커집니다...!


메뉴판. 여러가지 맛보기 위해 최대한 고루고루 주문해 봅니다.
탕수육 小 하나에 군만두 하나, 볶음짬뽕 하나!


물과 단무지&양파는 셀프서비스.
가게내부는 보시다시피 매우 협소한 편입니다. 3층에도 좌석이 마련되어 있고 조리는 3층에서 이루어지는듯 보였습니다.(2층에선 식판 엘레베이터로 받아서 가져다 줍니다.)


처음에는 가져다 주시지만 두번째부터는 셀프서비스~! 다른곳보다 단무지가 얇게 잘려있는점이 특징이라면 특징입니다. 두꺼운거보다 얇은게 괜찮더라구요..


기본셋팅.
잔해들을 모으는 통은 아마 짬뽕에 들어있는 홍합을 처리하는걸로 추측됩니다.(짬뽕 안먹어서 쓸일이 없었네요..;)


디.. 디카의 한계... 이 두가지가 홍콩반점의 주력메뉴이자 이 메뉴들 밖에 없습니다.
각 메뉴의 대한 평가는 밑에 각 메뉴 사진들에서...↓


오늘의 1번타자 탕수육 .
고기자체는 찹살로 만든 튀김옷이 쫀득쫀득하니 맛이 괜찮습니다. 안에 고기크기도 적당해서 크게 부담되지 않지만 부담되도 컸으면 좋겠다는 제 바람... 소스는 달지도 않고 짜지도 않고 그렇다고 아주 심심하지도 않은 적당히 달콤하고 적당히 짜지 않은 맛입니다.
찹살튀김에 맛있는 소스이긴 하지만 와~ 대박이다! 할 정도는 아닙니다. 동네 중국집보다 약간 괜찮은 정도(대신 양은 약간 적다는건 감수해야죠.)


2번타자 볶음짬뽕.
볶음짬뽕으로 유명한 현경에 자주가는 편이라 현경표 볶음짬뽕에 익숙해 져서인지 맛있다는걸 못느꼈습니다. 면은 얼마 없고 위에 양배추와 양파만 잔뜩이고, 면에 소스는 제대로 흡수되어 있지 않아 맛이 집는곳에 따라 다르게 느껴집니다.  점심시간이라 바빠서 그랬겠거니 라는 생각도 안드는게 짬뽕은 주문이 들어오면 조리하는 시스템이라 오래 걸린다고 써있어 15분가량 기다리고 먹었는데 들이 시간에 정성에 비해 글쎄요...별로였습니다. 현경의 패스트푸드보다 빨리나오는 3분 볶음짬뽕이 더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3번타자 군만두.
다른곳에 비해 깨끗한 기름을 쓴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뒷맛이 깔끔하고 깨끗합니다. 오래된 기름에 했다면 나올 수 없는 맛.
하지만 맛 자체는 크게 다른건 없었고... 느껴지는 기름맛이 다르다는 정도!?


이 사진을 보시면 뭔가 이상하다 느껴지시는 점 없으신지요~?(힌트는 볶음짬뽕)


사진에 제대로 표현은 안되었는데(디..디카의 한계...) 먹는 내내 무언가 탄맛이 난다고 생각되었는데 역시 너무 볶았는지 탄 흔적이 여기저기 보이더군요. 검게 그슬린 양파와 호박들...ㅡ_ㅜ
나중에 알아보니 짬뽕에 들어가는 재료를 기름에 한번 볶아서 다시 짬뽕에 넣는스타일이라 약간 느끼한점이 있으며 대신 불맛이 난다구 합니다.(빛.사.너.갈.님의 제보!)
불맛... 이정도로 난다면 볶음짬뽕은 조금... 아닌거 같습니다.
정작 주력음식인 짬뽐을 안먹어서 평가하기 힘들지만 위에 것들로만 평가하자면 크게 와닿지 않았습니다.




  • 가격 : 볶음짬뽕 5,000원, 탕수육 小 9,000원, 군만두 4,000원. 
  •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2가 32-1.
  • 전화번호 : 02)778-0410.
  • 홈페이지 : 없음.
  • 특이사항 : 체인점 운영(대학로, 논현역, 서현역, 강남점등), 짬뽕에 들어가는 재료를 기름에 한번 볶아서 다시 짬뽕에 넣는스타일이라 약간 느끼한점이 있으며 대신 불맛이 난다. 
  • T맥`s 맛 평가 :  ★★☆ (11%의 신뢰도)
  • 추천사 : 입에 찰싹 붙는 탕수육 혹은 짬뽕을 좋아하시는 분들!



네 멋대로 입맛 - T맥`s 맛 평가 기준!

★ - 명절에 다른집이 문을 닫아 먹을것이 없어도 이곳보단 편의점이 나아요.
★★ - 누가 사준다고 해도 왠만해선 가서는 안되는 곳! 뜯어말리세요.
★★★ - 집 근처, 약속장소, 혹은 지나갈 일이 있는 지역의 맛집! 참고만 하세요.
★★★★ - 1년에 2~3번은 찾게 되는 곳들. 맛있는것이 땡낄 때 한번 다녀오세요!!
★★★★★ - T맥선정 죽기전에 가봐야 할 궁극의 맛집 ㄱ-...!!! 열렬히 추천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 | 홍콩반점0410
도움말 Daum 지도
Favicon of http://tsuyodung.tistory.com/ BlogIcon dung 2009.10.09 11:18 URL EDIT REPLY
현경 좋아하시는군요. 저도 선릉공원 인근의 현경에 자주갔었는데... 현경도 체인마다 맛이 좀 다른거 같아요. 그나저나 사진상에서는 참으로 맛있어보이던데. *_*;
Favicon of https://macee.co.kr BlogIcon 맥C 맥C | 2009.10.13 10:33 신고 URL EDIT
선릉공원 인근이 본점인걸루 알고있습니다만'ㅜ' 좀 멋지게 지어놓은곳이요!!!
저희동네 현경은... 저의 싼 입맛에 딱! 라면스프맛두 나고..ㅎㅎ
탄맛을 즐기신다면 강츄!'ㅡ'/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