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로3가 근처에 카레우동이 맛있다는 제보를 받았습니다. 카레우동!? 아... 안들어본건 아닌데 뭔가 확~땡긴다기보단 거부감이 살짝 드는 첫인상(?) 이었습니다.
점심시간... 오늘도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던 찰나 갑자기 떠오른 카레우동집(?)
동경우동. 속는 셈 치고 한번 찾아가 보았습니다.
찾기는 매우 쉽습니다. 을지로 3가역 8번출구 앞에 가시면~!
출구 바로 옆에 보이는 위치! 이거 못찾으면 바보~!!!
메뉴판입니다. 크게 부담되지 않는 가격들. 카레우동을 먹을까 하다가 카레와 우동 둘 다 먹고싶은 마음에 우동카레콤비를 주문했습니다.
기본찬 - 단무지와 오이지. 중국집에 단무지와는 다른 약간 짭조름하면서 땡기는 맛입니다.
어느 맛 기행 책에서도 소개되었다고 하는군요. 저작권이 무서워 흔들어 찍었습니다-_-;
가게 내부는 참으로 일식집 다운 형태입니다. 저희가 앉은 쪽만 4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3개 있고 반대편은 Bar 형식으로 1人씩 앉는 형태입니다. 위에서 일식집 st. 이라고 표현한건 카레와 우동 모두 일식 스타일로 나옵니다. 인도의 커리가 아닌 일본의 카레라이스 그것...!
일본 드라마 런치의 여왕이 살짝 스쳐지나가는 카레밥. 저 두꺼운 감자가 제대로 익었음을 내 이빨로 확인했을 때 터져나오는 탄성이란... Ah~~~
카레를 먹으면 깍두기를 주시는듯 합니다. 물은 차(茶)를 직접 끓여 미지근한 상태로 셀프로 떠다 마셔야 합니다. 찬물 달라고 부탁드렸는데 없다고 하시더군요ㅠ. 여름엔 좀 더울거 같습니다.
카레를 거의다 먹었을 때 등장한 콤비친구 우동!
언제나 그렇듯 싼티나게 맛을 표현하자면... 추운 겨울날, 4시간 가량 운전을 해서 녹초가 된 뒤 주린배를 잡고 휴게소로 들어가 먹은 따뜻한 우동 한그릇. 처음 한입 먹자마자 휴게소가 떠오른건 저만이 아니였습니다. 우동 맛집으로 유명한 휴게소의 우동맛이랄까요...?! 아~ 맛있답니다.
요렇게 한상! 카레우동콤비 하나먹으면 성인 20대 남성들도 든든하고 배부르답니다.
보시기만해도 배불러보이지 않으십니까!!!?
제가 들어갔던 시간이 11시 30분가량. 나오는 시간이 11시 50분가량이었는데 이미 줄 서서 먹어야 하는... 추운겨울날 점심 큰 돈은 없고 저렴한 가격에 따끈한 국물을 원하신다면 바로 이곳~! 동.경.우.동. 입니다.
- 가격 : 우동콤비카레 4,500원, 튀김우동 3,900원. 위에 메뉴 사진 참고하세요!
-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3가역 8번출구.
- 전화번호 : 02)2274-3440.
- 홈페이지 : 없음.
- 특이사항 : 가게 내부가 비좁으므로 단체 식사는 불가, 찬물 없음.
- T맥`s 맛 평가 : ★★★☆ (11%의 신뢰도)
- 추천사 : 날씨가 쌀쌀해질 때, 휴게소의 맛있는 그 우동맛을 느끼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