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준비할 때, 어디를 갈지 정하고 비행기표를 끊고 나면 그다음으로 중요한게 숙소입니다. 길에서 노숙할건지, 텐트를 칠건지, 공항에서 잘건지, 모텔, 호텔, 펜션, 민박, 리조트, 콘도등등 다양한 조건들이 있지요.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는 휴양과 휴식이 컨셉이었기에 3박 4일동안 펜션을 이용하였습니다. 원래는 종일 관광하다보면 숙소에 있을 시간도 별로 없을것이고 잠 좀 불편하게 자고 더 맛있는걸 먹자!라고 생각해서 모텔+민박으로 싸게싸게 가려 했으나 제주도가 관광도시라는 특성에 의해 모텔은 별로 없고 모텔갈 돈에 조금만 더 보태면 훨씬 깨끗하고 좋은 펜션들에 예약이 가능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갔던 시기가 비수기(12월 평일)였던만큼 할인률 또한 좋아서 펜션 초이스가 나이스했다는 평가입니다. 비슷한 돈으로 콘도 혹은 리조트도 예약이 가능하였으나 그동안 여행을 다니면서 펜션에 대한 좋은 인상이 많았고 펜션주인분과 친해지면 이것저것 수다도 떨고 술도 한잔 할 수 있고 개인이 운영하는지라 아무래도 다른 숙소들보다는 깔끔하고 깨끗한 편입니다. 같은 돈이라면 저는 펜션을 적극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펜션 알아보는 과정 및 예약과정은 다른 포스팅에서 심도있게 다뤘고 이번엔 다녀온 곳에 객관적으로 노력하면서 주관적인 리뷰를 남겨볼까 합니다. 나중에 여행가실 분들께 좋은 자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Gogo!
여행에 마지막날 제가 갔던 곳은 제주도 서귀포면 남원면에 위치한
[ 조이빌 리조트 ] 입니다.
이곳을 선택한 이유는 당일 여행지였던 성산일출봉(우도)과 다음날 가야할 제주공항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역시 가장 큰 이유는 특별할인 프로모션 기간인지라...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할인 프로모션에 대한 내용은 위에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이빌 리조트는 그전에 이용했던 두곳과는 확연히 다른 숙소입니다. 그것이 무엇이냐~?!
이곳은 펜션이 아닙니다. 이름부터
리조트 아니겠습니까? 그렇습니다~! 펜션이 아닌것입니다!!!
제가 리조트를 한번도 가보질 못해서.. 정확한 리조트의 정의는 모르겠습니다만
가족단위 이상의 어떠한 단체가 묵기 좋은 숙소인듯 합니다. 왜냐하면 조이빌 리조트가 제겐 그렇게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펜션과 리조트의 차이! 사진을 보시면서 읽으면 훨씬 쉽게 이해되실 겁니다.
방입장 샷 - 입구에 들어서면 위와같은 무언가 친근하면서도 거부감(?)드는 환경이 반겨줍니다.
마치 예전 할아버지댁으로 돌아간 기분이랄까요..);
오랜만에 만나는 미닫이문이 정겹습니다..;
주방기구들의 상태를 봐도 소규모 인원보다는 단체(4인이상)이상이 이용하기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모든것이 4인이상의 규모로 되어있고 냄비 또한 4인분은 거뜬히 해낼 수 있는 크기입니다. 제가 묵었던 방이 작은 규모의 방이였는데도 이정도 였습니다.
미닫이 문을 밀고 들어서자 반겨주는 침실~@.@).. 눈이 뱅글뱅글 도네요...@_@)...
순간 모텔에 들어온건가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커텐이나 이불 심지어 벽지 포인트(꽃)까지 단둘이 사용하기에는 좀 아닌듯 생각됩니다.
텔레비젼... 켜보진 않았으나 숙소에서 위와 같은 TV는 오랜만에 만난것 같습니다.
화장실은 위와 같습니다^-^).
제주도를 다니며 숙소에서 느낀 공통점은 아침에 일어나서 커텐을 치면 그냥 기분이 좋아진다는 것이였습니다. 푸른 초원이나 푸른 나무들, 높지 않은 건물들을 보며 뭐랄까... 그냥 평화로웠습니다.
전날도 역시나 해가 진 뒤에 도착해서(제주도의 겨울은 해가 너무 짧아요!!!5시면 어두워지기 시작!ㅜㅠ) 다음날 아침 나가는 길에 숙소를 찍어보았습니다. 위에 보이는 세개의 문중 맨 오른쪽이 제가 묵었던 방입니다.
다행이 관광객들이 없던 날이라 소음등은 딱히 못느꼈습니다. 하지만 조이빌리조트 특징상 단체손님이 많을것으로 생각되는데 그렇다면 밤 늦게까지 조금은 시끄러울듯 합니다.
이 길 위로 숙소가 쭈~욱 늘어져 있는 형태입니다.
|
위와 같은 형태로 되어있는 조이빌 리조트. 딱히 말씀 안드려도 단체가 묵기에 최적화 되어 있다는것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저 또한 역시 단체로 숙박을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주저 없이 조이빌 리조트를 선택할듯 싶습니다. 사실 펜션등은 가족단위 손님이 많기때문에 암묵적으로 조용조용 해야 하는 분위기 이지만 조이빌 리조트에서는 수영장에 레크레이션 공연장에 잔디광장에 캠프파이어장, 야외노래방 등등. 단체들이 이용하기에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용하는 내내 느낀점은 고등학교 시절 이후 못가본 수학여행(혹은 극기훈련)을 다시 간 기분이랄까요!? 숙소의 퀄리티나 시설들이나 특히 관리사무실에서 관리해주시는 분들의 친절함은 수학여행의 최적화 되어 있는 곳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
야외수영장은 겨울에는 쉽니다~!
상호 : 조이빌 리조트
전화번호 : 064)784-7866
홈페이지 : http://www.joyville.co.kr/
요금 : http://www.joyville.co.kr/html/room/?mNum=2&sNum=1
주소 : 제주 제주시 조천읍 와산리 1398-4
위치 : 성산일출봉 근처 (제주 북동쪽)
약도 : http://www.joyville.co.kr/html/cominfo/Contact.asp?mNum=1&sNum=3
부대시설 : 노래방, 수영장, 족구장, 잔디구장, 회의장, 바비큐장
특이사항 : 단체로 숙박하기에 안성맞춤인 산속의 리조트 숙소
방문일시 : 2009년 12월 2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