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남구] 롱런아카데미 아빠요리교실 - 오늘은 아빠가 요리사가 되는 날!

⊙ 리뷰와 견해/┕ etc

by 맥C 2010. 9. 28. 06:03

본문




 교육의 명문 강남구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남 인강 뿐만 아니라 평생 교육의 일환으로 '롱런아카데미'를 개설, 운영하고 있습니다.

'롱런아카데미'란~? 2009년 10월 13일 강남구가 수도전기공고와 평생교육 연계체제 협약을 맺어 만든 성인교육 전용공간으로 학교내 유휴교실을 리모델링해서 만들고 주민과 직장인들이 다양한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교육장입니다.  최신 조리대 6면이 설치되어 있는 복합요리실과 직업교육과 교양강좌를 할 수 있는 다목적 강의실과 강사 대기실 등으로 꾸며져 있는 ‘롱런 아카데미’는 ▲전기기능사 자격증반 ▲e-TEST 자격증반 ▲정보화 기초 소양반 ▲수치제어선반(CNC 선반) 과정 ▲디지털 앨범제작과정 등의 직업교육 프로그램과 ▲천하제일 비법강좌 ▲사찰음식 특선 ▲박종숙 여사 스페셜 ▲아빠 요리클래스 등의 요리교육 프로그램, 이밖에도 ▲바리스타 따라잡기 ▲생활 속 와인 등 커피와 와인강좌 등이 특별프로그램이 운영중입니다.

예전부터 강남까치소식등을 통해 알고는 있었지만 생각보다 빨리 마감되는 강좌들이 많아 언젠가 들어봐야지 들어봐야지 하다가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던 9월 드디어 아빠요리교실에 참여를 했습니다.


교육이 이루어지는 롱런아카데미는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후문쪽으로 들어가는것이 교통편이 좋아 후문을 택했습니다.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주소 서울 강남구 개포동 155
설명 1924년 개교, 서울특별시 강남구 개포2동 소재
상세보기


근처에 개포도서관은 유년시절부터 셀 수 없이 다녀봤지만 수도공고에 들어와보긴 처음입니다. 후문이 있는지조차 몰랐는데 후문을 이용하니 대중교통 이용하기가 한결 수월합니다.


후문 계단을 내려가다 보면 오른편에 보이는 테니스 코트.
깔끔하게 정리된 코트에 주민분들이 열심히 운동중이십니다.


롱런아카데미를 찾아가는 길~♬

앞에 가시던 아버님도 요리교실 가시는게 확실합니다!!!


이곳은 강남평생학습의 새로운 배움터, 강남주민의 평생학습의 공간으로 언제나 주민에게 열려 있는 [ 롱런아카데미 ] 입니다.


들어가보니 수업이 막 시작되고 있었습니다.

수업과정은 선생님의 전반적인 과정 설명 -> 선생님의 실제 조리모습 학습 -> 실습 순으로 진행됩니다.


이러한 레시피로 요리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을 그려봅니다. 요리하는도중 물에 젖지 않으라고 파일에 넣어주신 선생님의 센스에 감탄을!!!


너무나도 열심히 수업에 집중하시는 우리의 아버지들!
앞치마 동여매고 뭐하나 놓칠라 꼼꼼이 필기해가시며 듣는 모습이 너무나도 보기 좋았습니다.


롱런아카데미 실습장은 어느 요리학원에 뒤지지 않는 시설을 완비하고 있습니다. 주방재료부터 빵, 쿠키등을 구울 수 있는 제빵재료까지 요리를 하는데 있서서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는 수준입니다.


평생 처음 앞치마를 둘러본다는 아버님부터 감으로 계량하여 요리하는 우리의 아버지들을 위해 요리에 관한 기본 상식도 배울 수 있습니다.

고기는 1근에 600g이지만 개고기만 1근에 400g이라는 깨알같은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요리에 관한 설명이 끝나면 선생님의 조리과정을 먼저 본 뒤 실습에 들어갑니다.
여기에서도 역시 뭐하나 놓칠까 꼼꼼이 기록하는 아버님들+_+)!!!


별 과정 없었던거 같은데 벌써 오늘의 요리가 완성되어 갑니다.
선생님의 능수능란한 칼솜씨와 조리 과정에 감탄의 연속!!!

오늘의 음식은 바로 이것입니다!

 
- 떡갈비와 사과조림 -

어른, 아이 할거없이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좋아하는 떡갈비와 소화를 돕는 사과조림이 오늘 만들어볼 메뉴입니다.


이젠 직접 만들어 봅니다.


조리과정이 힘들었기에... 조리과정은 없습니다.
처음이라 어리버리 하느라 사진찍을 시간도 없이 만들었음에도 꼴지로 요리를 완성시켜서;;


그래도 나름 맛있어 보이는 사과조림과


모양새는 이쁘지 않지만 맛있는 떡갈비의 완성.


이라고 하고 싶지만 오븐속에서 속까지 골고루 안익어 프라이팬에 다시한번 익혀줍니다-ㅅ-)..


그날 만든 요리는 직접 드실수도 있지만 집에 포장해가 가족들에게 시식의 기회를 제공할수도 있습니다.


집에 돌아와 가족과 나눠먹으며 함께 즐기는 맥주 한잔~!
수요일은 아빠의 요리가 최고라는 소리가 요리교실 아버님 가정에서 들릴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TV에서만 보던 떡갈비 만들어보고 싶으신가요~?
 
http://www.longlearn.go.kr/ 롱런아카데미에 접속하셔서 여러분에게 맞는 다양한 강좌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아빠 요리교실 외에도 저렴하고 질좋은 수많은 강좌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겁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