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오는날 따끈한 국물이 생각날 때 혹은 술 마신 다음날 가난한 학생들에게 해장으로 짬뽕만큼 좋은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더 힘들경우엔 컵라면으로 대신 하기도 합니다만;;
그 외에도 이사하는 날, 간단히 시켜먹을 , 온 국민이 좋아하는 중국 음식. 그 중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짜장면과 짬뽕이 기본 이상으로 맛있는 집이라면 비슷비슷한 중국집 맛에서도 맛집이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방문 당일에는 화창한 가을 날씨였지만 가을비 내리는 오늘같은 날 어울릴만한 곳으로 소개해 드릴 만보성 은 언뜻 보면 평범한 동네 중국집 같지만 맛을 보면 결코 평범하지 않은 내공이 느껴지는 그러한 중국집입니다.
위치는 청계천 다리 중 하나인 장통교를 기점으로 찾으시는게 가장 빠르십니다. 보이시는대로 을지로에서 종로쪽으로 넘어가는 방향으로 장통교를 건너면
요렇게 리모델링한 예전 피아노 거리가 나오게 되고 왼편을 보고 걸으시면
바로 옆건물 2,3층에 위치하고 있는 만보성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디카로 찍은 관계로 화질이 좋지 않은점. 눈을 크게 뜨시고 보시면 착한 사람은 보여요@_@)...
점심시간에 관계로 식사류만 찍었습니다.
탕수육에 경우 한접시 단품으로 15,000원 입니다. 맛은 괜찮은 편입니다만 양이 너무 적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단무지, 양파 전부 평범한데 양파를 너무 적게 주셔서 매번 리필하게 되는거 같습니다. 양파 더 달라고 하시면 한대접 가져다 주십니다-_-;;.
분위기는 동네 중국집과 고급 중국집의 중간정도에 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무난한 서비스를 보여주십니다.
짬뽕입니다. 특징이라면 사진에는 안나타있지만 기본 짬뽕임에도 불구하고 꽤 많은 홍합과 쭈꾸미, 오징어등이 포함되어 있서 시원한 맛이 납니다. 기본 짬뽕에 보통 홍합 4~5개 정도는 들어 있습니다.
간짜장입니다. 곱배기였던거 같은데 확실치는...ㄱ-;;
짜장 맛 또한 동네에서 짜장면 맛있기로 소문난 집 이상 버금가는 맛입니다. 너무 달지도 짜지도 싱겁지도 덜하지도 과하지도 않은 그런맛입니다. 짜장면 먹고 나면 기름때문에 느끼해서 미치는데 이 집 짜장면은 기름이 좋은건지 덜 쓰는건지 심하지 않은 편입니다.
- 가격 : 옛날짜장 4,000원, 짬뽕 & 우동 & 간짜장 & 울면 4.500원 등등.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관철동.(밑쪽 DAUM지도 참조하시면 빠르십니다!)
- 영업시간 : 11:00 - ?.
- 전화번호 : 02-730-8944~5.
- 홈페이지 : 없음.
- 특이사항 : 곱배기는 +500원. 하지만 나오는 그릇 자체가 달라집니다! 탕수육은 양이 적어요ㅠ.
- 추천사 : 짜장면, 짬뽕, 우동 등 중국집의 기본이 맛나고 괜찮은 집!
- T맥`s 맛 평가 : ★★★ (11%의 신뢰도)
네 멋대로 입맛 - T맥`s 맛 평가 기준!
★ - 명절에 다른집이 문을 닫아 먹을것이 없어도 이곳보단 편의점이 나아요.
★★ - 딱히 먹을만한 곳이 없을 때 들리시면 성공할수도!!! 하지만 실패할 확률↑.
★★★ - 집 근처, 약속장소, 혹은 지나갈 일이 있는 지역의 맛집! 특징 참고만 하세요.
★★★★ - 1년에 2~3번은 찾게 되는 곳들. 맛있는것이 땡낄 때 한번 다녀오세요!!!
★★★★★ - T맥선정 죽기전에 가봐야 할 궁극의 맛집 ㄱ-...!!! 열렬히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