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한복판 종로에서.
반찬이 10여가지가 넘게 나오면서.
직화로 구운 맛나는 고추장 불고기를 맛볼 수 있는곳.
게다가 그 가격이 4000원 이라면??? 오늘의 맛집
황소고집 입니다.
위치를 설명드리기가 매우 애매한 곳인데...(지하철 기준) 밑에 지도를 첨부해 놓으니 그것을 보시고 자세히;; 청계천 다리로 치면 장통교 근방 외한카드 본점에서 종각쪽으로 청계천을 왼쪽으로 바라보는 방향으로 쭉 걸어가시면 오른편에 나옵니다. 한화빌딩 반대편이기도 하고... 자세한건 지도로ㅠ.
커피빈을 지나 가시다보면 싱가포르 커피 KOPITIAM COFFEE 집이 나옵니다. 이집도 곧 리뷰를 하겠지만 커피와 토스트가 정말 맛나는 카페입니다. 황소고집 드시고 모자른 부분을 요기서 커피와 토스트로 디저트를...
조금만 더 걸어가시다 보면...!
어떤 가게 앞에 사람들이 줄지어 서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오늘의 맛집 황소고집입니다. 왼편에 머리 하야신분은 외국분이셨는데 이집에 고추장불고기가 자극적이거나 맵지 않아서 입에 맞으시는듯 합니다.
식당 특성상 1인 손님은 받을 수 없다는 공지사항. 이게 백번 이해가 가는게 식당은 안그대로 좁은데다가 반찬이 한 테이블당 10여가지 나가는데 혼자오신 손님은 10여가지 반찬을 다 낸다는게 쉽지 않지요...
황소고집에 8할을 담당하고 계신 아주머니. 이분이 안계시다면 이집의 고추장 불고기도 없습니다. 사시사철 저곳에서 허리한번 제대로 못피시고 고기를 구우시는 모습이... 대단하십니다.
고기를 구워놓으면 다른분께서 탄부분을 가위로 제거하고 손님상에 나가게 됩니다.
버려져있는 탄 부분. (탄 고기 먹으면 암걸리고 어디에 않좋고 한다는데 왜 가끔은 저게 땡기는지...-_-;ㅒ)
1층 모습입니다.(1/4 가량 나온거 같습니다.) 보통 이집은 2분씩 오시는 팀이 많더군요. 원래 1층만 있었는데 얼마전 리모델링을 하더니 2층까지 확장해서 그나마 조금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저 한접시가 한테이블에 하나씩. 즉 저만큼이 2인분 입니다. 사실 고기양은 얼마 되지 않습니다.
지금 보니 왼쪽 위에 스탠드도... 장인정신 인정!
매번 1층에서 먹었는데 자리가 없는 관계로 2층 맨 끝자리를 배정받았습니다. 새롭게 단장해서 깔끔하게 되어있더군요!
나름 청계천의 전망을 보면서 식사할 수 있는 특권이...;
드디어 나온 고추장 불고기 2인분! 된장국까지 옆에 있는 것은 보리차 입니다.
보시는바와같이 양은 많다고 할 순 없지만 밥 한그릇 비우기에 딱! 입니다.
여성분들에겐 딱 알맞을거 같고 남성분들은 조금 모자를듯한...그런 양입니다.
밥은 무한 셀프 리필이며 반찬들도 셀프로 더 가져다 드실 수 있습니다.
2인분이라고 하기엔 좀 적지요^^? 하지만 4000원이라는 가격을 생각하면... 어머니의 밥상이 그리울때 혹은 주머니에 돈이 없는데 밥은 먹고 싶을때면 가끔 찾는 황소고집입니다.(전 분명 집에서 출퇴근하는데;;)
12시가 넘으면 거진 기다리셔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맛집이라 나름 알려져 유명한것도 있겠지만 식당 특성상 자리가 얼마 없서서... 기다릴 생각 하셔야 합니다. 어찌보면 기다리는 줄이 나름 홍보효과도 되어보이는... 그렇습니다.
--------------------------------------------------------------------------
○ 가격 : 고추장불고기백반 4000원(점심에만 판매) 저녁 5000원(공기밥 별도), 고기추가 1인분 5000원, 돼지고기 두루치기 15000원(저녁에만 판매)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관철동 11-11 (지도 참조).
○ 전화번호 : 02)722-5747
○ 특이사항 : 고추장 불고기 백반은 점심에만 판매, 저녁에는 공기밥 별도에 +1000원. 양이 적은편이므로 고기를 어느정도 계산하에 먹어야 한다(밥 한숟갈에 고기 반점정도...), 일요일및 공휴일 휴업, 점심 11시~15시/저녁 17시~21시 까지만 영업.
○ 맛 평가 : ★★★
○ 추천사 : 착한 가격에 집반찬이 땡길 때, 가볍게 먹고 싶은날 찾기 좋은 곳. 이성친구가 아닌 동성친구와 이 근처에서 약속이 생겼다면... 햄버거 Set가격에 백반같이 먹는게 좋겠죠!!! 굳이 막 찾아갈 정도는 아닌듯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