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pp] 곰플레이어 모바일(GOM Mobile) - PC의 편리함을 모바일에서 느끼다

⊙ 리뷰와 견해/┕ IT/Goods

by 맥C 2014. 4. 16. 11:13

본문


[App Review] 곰플레이어 모바일(GOM Mobile) - PC의 편리함을 모바일에서 느끼다






휴대폰 동영상 플레이어로 어떤 App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무료 앱을 모조리 다운 받아서 실행해 보는 게 취미 인지라 언뜻 살펴봐도 살아남은 앱들이 5개가 넘어가는데요. 하나의 App을 똭! 하고 선택하지 못하는 이유가 있다면 아무래도 각 플레이어들이 가지고 있는 장점들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요거는 이래서 좋고~ 저거는 저래서 좋고~ 각각의 상황에 맞춰 플레이어를 돌려가며 사용하곤 했지요. 예를 들면 미드를 볼 때는 영상이 좋은 플레이어, 외국 영화를 볼 때는 자막을 자동으로 찾아주는 플레이어, 인터넷 강의 영상을 봐야 할 때는 구간 스킵이 편한 플레이어 등으로 말이지요.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이 모바일 동영상 플레이어를 설치한 뒤엔 다른 player App들은 전부 삭제되는 수모를 겪었습니다. 이 플레이어만 있으면 위에서 언급한 무인코딩 재생은 물론이고 간단한 손동작으로 이뤄지는 속도 조절 및 화면 이동, 한글 자막 자동 찾기 등등 저에게 필요한 모든 것들이 담겨있는 플레이어 였기 때문이지요. 이제 곧 출시를 앞둔 현존 최고의 아이폰 무료 동영상 플레이어 앱. 오늘의 주인공 [곰플레이어 모바일(Gom Player Mobile)]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 곰플레이어 모바일 첫 실행 화면


플레이어 모바일에 최고의 장점으로는 PC에서 사용하던 곰플레이어 기능의 대부분을 모바일 기기에서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익숙한 플레이어를 다시 적응할 필요 없이 그대로 쓸 수 있는 것이지요...!


저는 베타테스터로 참여 한지라 우선 설치 및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이 포스팅을 읽으시는 시점은 출시가 되기 전일 확률이 높은데 4월 말이면 출시가 될 예정이라고 하니 App store 혹은 Google Play에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본 리뷰는 iOS환경을 기준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 무인코딩 재생은 기본! 손동작으로 제어하는 편리함까지


아이폰 기본 동영상 플레이어에 가장 큰 불만이라고 하면 역시 인코딩을 거치지 않고 서는 재생이 되지 않는다는 것. 별도의 인코딩을 통해 포맷과 여러 조건을 맞춰야만 재생이 되는 변태성을 가지고 있어 불편함을 극대화 시키곤 하지요. 


하지만 이제 걱정은 NoNoNo~ 유료앱도 아닌 무료앱 곰플레이어 모바일을 사용하면 인코딩에 대한 걱정은 접어두셔도 됩니다. 인코딩 없이도 파일을 쌩쌩하게 재생 시켜 주기 때문이지요 :)





▲ 강력한 자막 지원: 진짜 이 기능 최고!!!


외화나 미드를 볼 때, 자막은 너무 찾기 귀찮은데 무슨 뜻인지 이해는 안되는 답답한 상황에 최고의 기능인 GOM 자막 찾기 기능이 곰플레이어 모바일에도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게 진심 편한 게 컴퓨터에서 사용할 때도 느꼈지만 자막 사이트 들어가서 파일과 싱크가 맞는 자막 일일이 찾아야 되고 틀리면 또 찾아야 되는 이런 힘든 일들이 발생되는데 이 기능을 이용하면 한방에 파일에 맞는 자막을 찾을 수 있어 너무나 편리한 기능입니다.





▲ 10GB도 아닌 100GB라니...!!!!!


곰플레이어 모바일에 또 다른 장점! U+BOX와 연결하면 클라우드를 무료로 100GB 이용할 수 있습니다. 꼭 LG Telecom U+ 회원이 아니더라도 회원가입 후 로그인만 하면 클라우드 용량으로 100GB가 주어지고, 그 클라우드에 동영상 파일 혹은 음악 파일 등을 넣어 놓으면 언제 어디서든 꺼내서 재생 시킬 수 있는 것이지요. 





▲ 숨겨진 비밀병기: 곰브릿지(Gom Bridge)


PC용 최신 곰플레이어에 탑재된 곰브릿지를 이용하면 클라우드로 쉽게 파일 이동이 가능? 언뜻 보면 이해하기 힘들 수 있으나 쉽게 설명 드리면 곰브릿지라는 프로그램에 새롭게 PC용 곰플레이어에 탑재되는데 이를 이용하면 위에서 소개해드린 U+BOX 클라우드에 쉽게 파일을 올릴 수 있다는 겁니다. Drag&Drop을 이용하여 파일을 옮기기만 하면 컴퓨터가 알아서 클라우드 서버에 파일을 올려주는 기능이지요.


브릿지(Bridge)라는 뜻 그대로 컴퓨터에 있는 파일과 클라우드 서버간의 파일 이동을 시켜주는 가교 역할을 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입니다.





▲ 마지막 영상으로 배워보기를 마친 후


영상으로 배우는 튜토리얼을 통해 최종 사용법을 숙지한 뒤 바로 시작을 클릭해 봅니다.





▲ 곰플레이어 모바일의 진정한 첫 화면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튜토리얼 매뉴얼이 끝나면 앞으로 맨 첫 화면으로 만나게 될 화면입니다. 

왼쪽 상단 메뉴바를 한번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친절하게 하나하나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내 저장소


아이튠즈를 통해 휴대폰에 다이렉트로 집어 넣거나 혹은 WiFi 전송을 통해 들어온 파일들이 모여 재생 목록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아직은 어떠한 파일도 집어넣지 않은 상태이기에 재생할 수 있는 파일이 나타나 있지 않습니다.





▲ U+Box - 100GB Free!


통신사 무관, 클라우드 무료 100GB 제공 혜택에 빛나는 U+Box에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게 되면...





우선 아래쪽에 클라우드 사용량에서 100GB 넘는 행복한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해 드렸던 PC용 곰플레이어 확장기능인 곰브릿지로 U+Box에서 파일을 올리면 바로 이 곳! U+Box에서 확인 가능하고 바로 플레이도 가능 하답니다.





▲ WiFi 전송을 이용해 보자!


체험 당시에는 아이폰 케이블은 집에 있었고, U+Box는 서버 점검중 이었기에...; 속도가 가장 궁금하고 호기심이 많이 갔던 WiFi 전송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곰플레이어 모바일 WiFi 전송을 클릭하면 모바일 기기와 컴퓨터를 연결해주는 주소가 설정되고, 인터넷 브라우져에 주소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위에 화면과 같이 GOM Player와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모바일 기기와 연결한 PC가 같은 무선랜에 접속해 있어야 합니다. 하나는 유선랜, 하나는 무선랜에 잡혀 있으면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주의하세요!





▲ 생각보다 빠른 속도와 끊어지지 않는 연결을 보여줘 놀랐던 WiFi 전송 기능


업로드 할 파일을 찾은 뒤에 Submit 버튼을 누르면 WiFi로 직접 전송이 되고, 생각보다 매우 빠른 속도로 업로드가 완료 됩니다. 저는 우선 위에 4개의 파일을 업로드 해 보았습니다. 


그 결과는?





▲ 전송된 파일을 내 저장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처음 플레이를 실행하면 나오는 간단한 조작 방법


간단한 손가락 제스쳐로 거의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곰플레이어 모바일의 간편함에 후한 점수를 줍니다.





동영상 파일을 재생하면 위와 같이 영상 재생이 시작 되고





재생 중간에 화면 이동 이라던지 볼륨 컨트롤 등을 여러번 테스트 해본 결과 끊어지지 않고 매우 매끄럽게 제어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정도 화면이면 매우 깨끗하게 재생되는 편이지요? 플레이어를 전체 화면으로 재생한 뒤에 중간에 그대로 캡쳐한 화면인데 이렇게 선명하고 깨끗하게 재생됩니다.


여러 동영상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를 사용해보고 하나로 정하지 못한 저같은 분들에게 곰플레이어 모바일을 적극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어플리케이션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라 강력히 추천 드리는 바입니다! 


벌써 정식 출시가 기대되네요 :-)









이 리뷰는 ㈜그래텍이 후원하는 ’GOM친구’ 활동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본문을 퍼가시면 안됩니다. 링크만! 손가락 and 댓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