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Review] 곰TV(GOMTV) - 손안에서 만나는 즐거운 TV 영화관

⊙ 리뷰와 견해/┕ IT/Goods


[App Review] 곰TV(GOMTV) - 손안에서 만나는 즐거운 TV






지난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렸던 곰플레이어 모바일(Gom Mobile)이 생각보다 뜨거운 반응(언제나 무플인 제 블로그에서 댓글이 무려 4개!!!)에 많은 분들이 휴대용 동영상 플레이어에 관심을 가지고 있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연달아 준비한 오늘의 앱리뷰는 곰플레이어와 마찬가지로 그래텍(Gretech)에서 출시된 Gom시리즈 가운데 또 다른 걸작이라 평가 받는 곰TV(GOMTV) App을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TV를 쓴 주황곰이 반겨주는 곰티비 첫 실행화면


컴퓨터에서만 쓰이던 곰TV가 모바일 기기로 들어왔다? 손안에서 만나는 즐거운 TV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우리를 찾아온 곰TV 앱은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본 리뷰는 iOS 기기로 진행되었으며 앱스토어에 곧 등록될 예정입니다.

구글플레이 마켓 다운받기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retech.gomtv 





▲ 플레이어의 스마트한 변신! 새로워진 곰TV에서 언제 어디 서나 다운받은 영상을 만나보세요


극장 개봉 최신 영화도, 본방을 놓친 TV 프로그램도, 이제 기다림 없이 바로 볼 수 있는데 IPTV나 케이블 TV가 아닌 모바일 기기에서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볼 수 있습니다. 바로 곰TV 앱으로 말이지요! 선명하고, 새롭고, 간편하게 개선 된 플레이어도 큰 장점이라고 합니다. 과연 진실은 어떠한지 샅샅이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언제나 이뻐 보이는 지은이가 환하게 반겨주는 곰TV 메인 화면


모바일 환경이기 때문에 큼지막하고 심플한 메인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테고리는 홈 / 영화 / 방송 / 게임 / 뮤직 / 애니 / 무료로 나뉘어져 있군요.





▲ 우선 영화 카테고리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대가 정말 좋아졌습니다. 예전엔 상상도 못했던 극장 개봉과 동시상영이라니...! 물론 개봉 시기에 따라 가격의 차이는 있지만 최신 개봉작 1만원 에서부터 개봉 직후 영화의 경우 4천원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로 따로 표시해 놓은 한국영화 [ 스페어 ]의 경우 제가 강력히 추천 드리는 잘 알려지지 않은 한국영화로 응답하라 1994의 주인공 쓰레기역의 정우가 뜨기 전 찍은 작품입니다. 1000원에 감상하기엔 이보다 더 좋은 액션영화는 없다는 생각에 강력히 추천 드립니다!





▲ 이... 이게 다 공짜라고?





응답하라 시리즈는 물론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로맨스가 필요해도 전편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백문이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 제가 한번 시도해 보겠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시청한 프로그램은 얼마 전 인기리에 방영을 마친 꽃보다 누나 8회(에필로그) 입니다.


바로보기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탕웨이(라 쓰고 광고라 읽는다)를 보고 미소를 짓다 보면 본 방송이 시작 됩니다.





전체 화면으로 휴대폰을 가로로 보면 대략 이런 느낌입니다. 


화질이 생각보다 괜찮지 않나요?

(아이폰5s 화면에서는 더욱 선명하게 보입니다)





이번에는 무료로 영화를 한번 시청해 볼까요~?





저랑 전혀 닮지 않은 강동원 주연에 최동훈 감독이 작품인 '전우치'를 시청해 보겠습니다.

2009/11/30 - 전우치 - 쇼케이스. 그리고 최고의 영화관 영등포 CGV 스타리움.





이번에도 역시 게임 광고와 탕웨이와의 만남을 기다리시면...

(광고는 15초 가량 되며 중간에 skip 하실 수 있습니다)





익숙한 화면이 나오고 시작되는 내 손안의 영화관! 실제 재생 화면을 살펴 볼까요?





조그마한 화면에서도 강동원의 작은 얼굴은 빛났고, 김윤석의 살아있는 눈은 여전히 펄떡입니다.





다운로드하여 영상을 시청하는 방법: 제가 선택한 영상은 2014년 시상식을 모조리 휩쓴, 연기의 끝을 볼 수 있다는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을 선택해 다운로드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다운로드가 진행되는 동안 설정 창을 살펴보니 구매 영상과 다운로드 영상, 캐쉬 등을 관리하는 부분이 나타나며 설정 상세 페이지 에서는 각종 설정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바로보기 버튼이 사라지고, 파일재생 버튼이 생성됩니다. 즉, 언제 어디에서나 데이터 통신망 혹은 WiFi를 연결하지 않아도 다운로드 받은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것이지요.





▲ 바로 이렇게 말이지요! 세상 참 좋아졌다는 말밖에...





이외에도 곰exp에서 한창 밀고 있는 게임 관련 컨텐츠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타크래프트2 리그의 경우 GSL이 OGN을 밀어내고 더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스타크래프트2 팬 분들이라면 필수로 이용할만한 프로그램이지 않은가 싶습니다.





▲ 나..나래씨 말씀이라면 기꺼이...... ☞☜









이 리뷰는 ㈜그래텍이 후원하는 ’GOM친구’ 활동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본문을 퍼가시면 안됩니다. 링크만! 손가락 and 댓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