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jen] 하젠 Handy - 합리적인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 리뷰와 견해/┕ IT/Goods


[Hajen] 하젠 Handy - 합리적인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블루투스 스피커가 그야말로 대세입니다. 모든 휴대용 디바이스에는 블루투스가 기본적으로 장착이 되어 있음은 물론 예전같이 끊기지 않고 깨끗한 음질을 선사하는 성능까지 갖추고 있으니 더 이상 선과 기기를 연결하는 불편함은 던져버리고 버튼 한번 클릭으로 바로 재생이 되는 블루투스 스피커가 대세가 되어 버렸지요.


사실 그렇습니다. 이전만 해도 블루투스 스피커라고 하면 음악 재생 중간 중간에 끊기기 일쑤였고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멀리하곤 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나온 블루투스 스피커의 성능을 보면 최소한 연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연결성(페어링)은 좋아졌습니다. 게다가 많은 제품들이 출시 되다 보니  자연스레 가격 경쟁이 붙게 되었고, 높은 가격으로 형성되어있던 블루투스 스피커 시장은 전체적으로 가격이 낮아지게 되었습니다. 성능과 가격 두 가지 모두 합리적인 지금이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입하는 가장 적절한 시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블루투스 스피커 리뷰가 여러분에 스피커 구입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가격 대비 고성능, 작은 크기에 모던한 디자인까지. 뭐하나 크게 뒤떨어지지 않는 오늘의 주인공은 스피커 전문 기업 하젠(Hajen)에서 새롭게 출시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하젠 Handy] 입니다.







Portable Bluetooth Speaker - HAJEN Handy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하젠(Hajen) Handy 박스 전면


제가 리뷰할 하젠 Handy 제품은 Dark City 색상입니다. 지난번 하젠 블루투스 스피커 리뷰를 하면서도 느꼈었지만 보통의 중소기업과 다르게 심플하면서도 내구성 강한 포장 박스가 언제나 믿음을 줍니다. 선물로도 제격이지요.


하젠(Hajen)이라는 회사를 처음 들어 보셔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회사 소개를 간략히 첨부하자면

(주)하젠은 2005년 삼성전기에서 분사한 회사로서 차량용 오디오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사업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시장에서 축척된 오디오 관련 노하우와 엄격한 품질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음향 사업에 진출하여 금번 Bluetooth Audio 신제품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고가의 해외 Brand와 조악한 중국 제품이 대부분인 시장에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의 Sound Quality로 언제 어디서든 음악을 즐기는 즐거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더 가볍게, 더 콤팩트하게. 손안에 펼쳐지는 음악 세상, Handy.


iPhone과 비교해봐도 큰 차이가 없는 컴팩트한 사이즈와 그립감.

슬림한 디자인에 187g의 가벼운 무게.


실제로 그러한지 제가 한번 제대로 살펴 보겠습니다.







우선 박스 뒷편에 나와있는 내용을 살펴보면

  • 750mAh의 리튬 이온 배터리 (8시간)

  • 2.1 EDR Bluetooth 지원

  • LED 페어링 시스템

  • 블루투스 범위 = 10m

  • USB 충전 시스템

  • 멋진 인조(?) 가죽 플립 커퍼


저는 무엇보다 6가지 색상이 각각 어떻게 생겼을지 너무 궁금해서 (여러분도 궁금하시죠?) 이미지를 찾아왔습니다.







여러분의 선택은? 취향 존중해 드립니다 (_ _)







Go, move around feel the wireless freedom


박스를 열자마자 보이는 퀵가이드를 읽어 보면 버튼은 only 하나, 살짝 누르면 전원이 켜지고 3초간 누르면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 두번을 연속으로 누르면 전원 버튼이 꺼진다고 합니다.







본체를 꺼내면 설명서가, 설명서를 꺼내면 USB 케이블이 담겨져 있는 초simple 박스 구성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중소기업 특유의 별의별 쓸 데 없는 부속품 다 집어 넣는 패키지는 정말 없어져야 합니다. 차라리 심플하게 가격을 낮추는 게 훨 좋지요. 하젠처럼 말이죠. 패키지 많아 봤자 쓰레기만 늘어날 뿐.







혹시나 설명서를 잃어버린 분들을 위해 친절하게 설명서 중요 부분을 올려 드립니다. 하젠 제품 혹은 블루투스 제품을 처음 사용하신다면 맨 마지막 조작과 표시 부분을 숙지하신 뒤 사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페어링 이란 것은 블루투스 기기간의 연결을 뜻합니다 :)







자~ 이제 드디어 주인공을 공개할 시간. (참고로 사진이 원래 색상보다 빛을 받아 조금 더 누렇게 나왔습니다)







촘촘이 뚫려있는 구멍 속에 또다시 작은 구멍들이 벌집 모양과 같이 존재하면서 마치 '나는 스피커다!'를 외치는 듯 합니다. 뭐 딱히 흠잡을 것 없는 그야말로 심플한 디자인!







(시계 오른쪽 방향으로) 정면, 뒷면, 왼쪽, 오른쪽 입니다. 


정면에는 HAJEN 사명이 적혀있고

뒷면에는 제품명과 시리얼 번호 등 제품 정보가

왼쪽에는 유일한 조작키인 전원키가 있으며

오른쪽에는 Micro USB 충전 부분과 AUX 라인 연결 잭이 존재합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LED 램프가 작동을 하고







3초간 전원 버튼을 꾸~욱 누른 뒤 휴대폰 블루투스를 키면 위에서 두 번째 보이는 HAJEN_Handy를 클릭 하시면 연결이 됩니다. 







하얀색 LED 옆 빨간 LED는 전원이 부족함을 나타내는 표시로 사진 촬영 당시 배터리가 부족했기에 나타난 것이지 아무런 문제가 없는 상황입니다. 크레쉬에 가끔으로 스피커 테스트를 시작해 보았습니다.







저음 부분을 테스트하기 위해 좀 더 비트감 있는, Bass가 깔려있는 곡을 들어보기 위해 마이클 잭슨의 신보로 노래를 교체, 감상해본 결과는...!?


비트가 충분히 있는 곡임에도 음은 뭉개지지 않았고 마이클 잭슨의 아름다운 미성도 죽지 않는 것으로 보아 작은 스피커 임에도 불구하고 밸런스를 굉장히 잘 맞추었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백문이불여일이(耳). 직접 들어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연우 - Rain (원곡: 이적)







샘킴 - Stand by me (원곡: Ben E. King)




어떠신가요? 고음과 저음을 위해 각각 특성이 드러나는 곡들을 들어보니 성능이 느껴지시나요?







제 생각은 그렇습니다. 이전에 리뷰를 했었던 블루투스 스피커와 비교해 보았을 때 각자의 필요한 부분에 따라 구입이 갈리겠지만, 휴대용 스피커를 찾으신다면 무조건 하젠 Handy를 구입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이전에 나왔던 블루투스 스피커도 소리도 좋고 디자인도 나름 선방하고 다 좋은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무게였습니다. 무게가 절대 휴대용으로 들고 다니기엔 한계가 있었지요.


최근 캠핑 혹은 아웃도어 활동이 늘어가고 있는 가볍고 성능 좋은 스피커를 찾으신다면 당연 이 제품 입니다. 배낭, 자전거, 주머니에도 부담 없이 넣을 수 있는 휴대성!!!


(물론 집에서 혹은 사무실에서 놓고 쓰기엔 이전 블루투스 스피커가 훨~씬 안정적 입니다)

2013/10/27 - [하젠(HAJEN)] 블루투스 스피커(Bluetooth Speaker) - 소리가 남다른 스피커!






우선 하젠의 스피커 제품들은 제가 가장 중요시 하는 '가격 대비 성능'에 있어선 모두 합격점을 주고도 남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구입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유명 브랜드에 성능 대비 터무니 없는 가격이 디자인으로 가려지는 요즘 디자인은 심플 하되 성능은 놓치지 않은 하젠 블루투스 스피커를 강력히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지금, 내 손안에 자유로운 스피커. 하젠 Handy 리뷰를 마칩니다.









※ 본문을 퍼가시면 안됩니다. 링크만! 손가락 and 댓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