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창시절 최고의 메뉴는 학교 앞 분식집이 아니었을까 생각됩니다. 행여나 자리가 없을까봐 신발주머니 던지며 뛰어가기도 하고 미리 한명을 보내서 예약을 해놓기까지 했었죠.(분식집 셔틀인가-_-;) 그 시절을 떠올려보고자 일요일 저녁에 지하철을 두번이나 갈아타는 용기를 내어 다녀온 곳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일요일 저녁에 지하철 두번 갈아타기 쉽지 않지요...평일도 아니구-_ㅜ).
센트럴시티(고속터미널)와 서래마을 부근에 맛집을 검색하다가 발견한 세화고 옆에 위치하고 양념야끼만두가 완전 맛나다는 그곳! 분식집 [애플하우스]가 오늘의 주인공 입니다.
지하철 9호선 구반포역에서 5분여가량 세화고 방면으로 걸어가시면 단지 상가 안쪽에 위치하고 있는 애플하우스 입니다. 도로쪽으로 걷지 마시고 아파트 안쪽으로 들어오셔서 상가와 아파트 사이를 걸어가시면 상가의 끝 부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애플하우스가 위치한 2층까지 올라가는 길. 역시 학교 앞 분식집은 이런 낙서가 있써야 제 맛!!!
주문을 합니다. 즉석떡볶이1, 라면사리1, 무침군만두1, 오뎅1 총 6000원 어치 입니다.
이집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는 '무침군만두' 이오니 꼭 한번 드셔보세요!!!
왜 다들 집에갈때 무침군만두만 포장해 가는지 이해가 가더군요.. 계속 먹고 싶은 유혹이..
가게의 전경 및 분위기 입니다.
1박 2일 보면서 먹고 나올때 뉴스나온걸로 기억하니 일요일 저녁 7시 30분쯤 이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저희가 앉은 뒤로 줄서서 기다리는 상황이 발생하더군요. 삼청동 먹쉬돈나보다 넓으면 넓었지 좁지 않은 공간인데 역시 입소문이란 무서운 겁니다!
(창가 자리에 앉으면 위에 사진과 같이 열대우림에 이쁜 조명 받으며 드실 수 있습니다. 두 테이블 뿐이라 운이 좋아야만)
즉석떡볶이 with 라면사리 하나.
오뎅 한그릇 천원어치 입니다. 맛은 뭐 그저 그런.. 그래도 포장마차에서 파는거보단 위생적일거라 생각하니 훌떡훌떡~!
단무지는 셀프입니다. 대용량 포장되어있는 단무지인데 싱싱하고 시원하니 괜찮습니다.
이것이 바로 이집에 대표 메뉴 [무침군만두].
야끼만두에 떡꼬치 소스를 묻혀놓은것 같은데 일반적인 떡꼬치 소스라기보단 좀 더 맵고 달짝지근한~ 양념통닭의 양념과 섞은맛이랄까요~? 처음에는 달아서 흠칫 놀라지만 먹다보면 어느새 계속 먹고 싶은 충동이 생기는 맛입니다. 한두개 먹다보면 어느새 중독된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다른분들 보니 계산할때 따로 포장들 해가시던데 먹고 나니 이해가 되더라구요. 집에 싸가지구 가서 딱 한두어개만 더 먹고 싶은 그 아쉬운 느낌!ㅋ.
이렇게 한상 해서 6000원 되겠습니다. 나중에 추가로 밥 볶아 먹은건 따로..
5분정도면 완성! 신당동 마복림 할머니 막내아들집인가에서 먹고 즉석떡볶이는 오랜만에 먹는거 같아 기대기대! 이집의 특징이라면 고추장과 춘장으로 보이는 검은것이 비슷한 비율로 양념되어 떡볶이가 빨갛다기 보단 짜파구리의 색깔이 납니다. (짜파구리란~? : [♡ 음식 이야기 ♡] - [레시피] 구리구리 짜파구리 @_@)
완성되서 한입! 색상을 보시면 빨간색이 아니랍니다.
맛은... 음... 엄청 달달합니다. 설탕의 비율이 다른곳에 비해 많이 높은듯 합니다. 하지만 오랜만에 느껴보는 맛이라 맛있더군요-0-)/~
맨날 먹으면 질릴 맛이지만 가끔 먹으면 땡기는 고런맛이더군요!!!
다 먹고 나니 무언가 좀 부족하다 싶어 무침군만두 1접시와 밥을 하나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랬더니 냄비째 가져가시더니 깨끗한 냄비에 양념만 가져오시더군요. 뭔가 했더니
그 양념에 밥과 김을 넣고 볶은. 그야말로 양념 볶음밥을;; 원래 볶음밥은 먹고 남은 냄비에 찌들어있는 양념에 볶아야 제맛인데요. 사람이 많아서 그랬는지 아주머니께서 바로바로 해주시더군요. 혹은 저희가 국물까지 싹싹 긁어먹어서 그럴수도-0-).
완성샷 - 그래도 달달하니 맛있습니다. (단 단맛에 강도가 센편이라 많이 먹으면 질리는 맛입니다.)
저만의 캠페인 사진 - 음식은 남기지 말아요.
+추가 팁 - 한강고수부지, 서래마을, 센트럴 시티등이 근처에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으며 밥먹고 걷다가 발견한 반포종합공원 또한 좋았습니다! 주변에 유명한 맛집으로는 반포치킨(마늘치킨)이 있다고 해서 먹어봤는데 영양센터 전기구이 통닭에 마늘 양념 맛인데 그냥 그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