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한 여행 /국내여행이야기
[서울/서초구] 서초 올레길 2부 - 누에다리를 거처 몽마르뜨 언덕을 향해!
맥C
2010. 5. 26. 11:05
지난 이야기 : [◎ 여행 이야기 ◎/국내여행 '無박二일'] - [서울/서초구] 서초 올레길 1부 - 서초구에 올레길이 생겼다고요!!!??? 에 이은 두번째 이야기. 누에다리를 거쳐 몽마르뜨 언덕을 향해! 입니다. 이어지는 내용이므로 처음부터 보시고 오는게 좋습니다^^).
황토길을 걷기 좋게 정비해놔서 걷는데 아무런 불편함을 느끼지 못합니다.
시 한편 한편 읽으며 몸과 정신 모두에게 건강과 휴식을 제공해 줍니다.
위에 사진처럼 철조망이 오른편에 위치하신다면 길을 잘못 드신 겁니다.
잘 정돈된 길을 조금만 걷다 왼편을 바라보시면
왕복 8차선인 반포로 상공에 설치된 누에다리는 몽마르뜨 공원과 서울성모병원 뒤편 서리풀공원을 이어 만든 육교로서 이 일대에 조선시대 양잠기관인 잠실도회가 있었던 점에 착안해 거대한 누에형태로 제작되어 눈길을 끕니다.
반포로 상공 23.7M(아파트 8층 높이)에 설치되어 있어 육교에서 바라보면 북측으로는 남산은 물론 맑은 날에는 북한산, 도봉산까지 조망할 수 있습니다.
너비 1.2M, 높이 1.6M 규모의 이 조형물은 고치위에 앉은 누에 두 마리가 둥그렇게 몸을 구부려 입을 맞추는 모습인데 누에의 입에 손을 대고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고 하니 한번씩 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제 앞에 계신 아주머니들은 손자 손녀를 기도하시더군요!!!(누에가 다산의 상징이라고 하시면서*-_-*)
올레길에서 프랑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몽마르뜨 공원은 서리풀공원의 일부이지만 인근 반포동 서래마을에 프랑스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어 이같은 별칭이 붙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제로도 많은 외국분들이 주말 오후를 즐기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3부에서 뵙겠습니다(__).
* 편집된 글을 보고싶다면~? ---> http://blog.naver.com/young7159/1500862374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