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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B] 국내 최초! 하늘에 인공구름 B 쏘다~! 을지로 현장 취재.
맥C
2010. 4. 9. 14:30
2010년 4월 6일. 을지로에서 SK에서 새롭게 런칭하는 BI인 'B'의 런칭을 기념하고 홍보하기 위한 행사가 열렸다기에 다녀왔습니다.
처음 행사 취재를 요청받았을때 회사 바로 코 앞 이라 가능하긴 한데 대체 'SKB'가 무엇인지 이해가 안갔습니다. 어떤 행사인지, 무슨 회사인지, 뭘 하는지도 모른채 호기심만 잔뜩 품은채로 행사 장소인 을지로 외한은행 본점 뒤편으로 향했습니다.
그렇게 사진을 찍던 중 갑자기.
응? 저건 뭥미 ㅡㅁㅡ)?
B라고 보이는 저 하얀 물체가 이날 행사의 키포인트 였습니다.
※ 행사 내용
SK브로드밴드(대표 박인식 http://www.skbroadband.com)는 초고속인터넷, 전화, IPTV등 유선 통신 서비스를 대표하는 신규 BI(Brand Identity) ‘B’ 런칭을 기념하여 <국내 최초! 하늘에 인공구름 B 쏘다~!>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는 새로워진 B를 고객들에게 보다 친근하고 유쾌하게 소개하기 위한 것으로, B를 최초 인공구름으로 만들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SK브로드밴드는 4월 6일 을지로에서 B를 형상화한 구름을 하늘에 쏘아 올려 봄 하늘을 수놓고 바쁜 도심 생활 속 잠시나마 여유로운 봄 기운을 느낄 수 있도록 시민들에게 B와 닮은 솜사탕을 증정하였다.
라고 쓰여있더군요.
'B'에 대해 더 알아보자면~?
신규 브랜드 'B'는 회사명 '브로드밴드'를 상징하는 동시에, 최상(Best)의 서비스로 최고의 찬사(Bravo)를 받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또 어려운 상황을 돌파(Breakthrough)해 기존 통신 서비스를 뛰어넘는(Beyond) 혁신적이고 편리한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B'는 SK텔레콤의 무선통신 브랜드 'T'와 동일한 로고 타입과 색상을 이용해 브랜드 간 통일감을 완성했다. 이에따라 SK브로드밴드는 기존 서비스 브랜드였던 'broad&(브로드앤)'을 모두 'B'로 바꿨다. 주요 서비스명은 각각 'B인터넷' 'B전화' 'B인터넷전화' 'B tv' 등이다.
제가 현장에 있던 한시간동안은 시작을 안해서 정확히 어떤 솜사탕이 제공되는지는 보지 못했지만 모델들이 들고있는것을 주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명동으로 점심먹으러 가면서 바꿔올까 생각했지만 결국 잊어먹어 못바꿔 먹었네요;;..
저 인공구름들이 하늘로 올라가서 온세상이 맑아졌으면 좋겠다는 어리니 같은 생각이 자꾸 들더군요-ㅂ-).
오늘의 베스트 샷! - SK 그리고 B = SKB
아무래도 브로드밴드라는 명칭보다는 간단하게 기억되기 쉬운 'B'라는 명칭과 전화, 인터넷, IPTV 그리고 핸드폰까지 연계할 수 있는 상품이라 시장에서 통활 확률이 더 높다고 보여집니다만 뚜껑은 열어봐야겠지요. 제가 브로드밴드 쓰는 사용자라 잘 되어서 가격좀 팍팍 인하해 주었으면 좋겠다는 작은 소망과 함께 글을 마칩니다^^;.
더 자세한 사항과 설명은 SKB 홈페이지 ( http://b.tworld.co.kr/ ) 에 가시면 더 많은 정보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