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한 여행 /국내여행이야기
[경기도/파주] DMZ 투어 1부 : 도라산역, 도라전망대, 제3땅굴
맥C
2009. 10. 19. 00:35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을 다녀온지 얼마 안되어 진정한 DMZ투어를 다녀 올 기회가 생겨서 다녀왔습니다. (못보신 분들은 밑에 글들을 먼저 확인을!!!)
pressblog 에서 준비한 DMZ tour & SOUND Festival with blogger 행사를 다녀왔는데요. 제 인생의 첫 패키지 여행이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그동안 only 혼자서...ㅜㅠ)
여행은 고생해야 제 맛! 이라는 저의 생각을 바꿔준 DMZ tour! 역사와 평화의 시간 속으로 함께하시죠!!!
[여행 이야기/국내여행 :'無박二일'] - [경기도/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그리고 DMZ... 1부 - 서울에서 임진각까지!!!
[여행 이야기/국내여행 :'無박二일'] - [경기도/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그리고 DMZ... 2부 - Do You know IMJINGAK?
맛은 그냥 물맛입니다.(전 솔직하니깐요~_~)
헌병분께서 매서운 눈으로 검사하시길레 잠결에 같이 매서운 눈으로 마주했던 기억이..
민간인 통제구역인 만큼 저희 일행 외에는 인적이 완전 드물어 전세내고 관광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이일 때문에 말이 많았던걸로 언뜻 기억하는데.. 정확히 기억은 안납니다.;;
그날 뵙고 인사를 나눴던 파워블로거 2분이 찍히셨네요'';.
|
고등학교때 한국지리 시간이던가 경제지리 시간에 선생님께서 해주셨던 말씀이 떠오르는군요.
유라시아 횡당철도가 개통되는 순간 한국의 무역은 더크게 성장할 거라고. 땅 사놓으라고...;;
![]() |
![]() |
![]() |
도라전망대는 DMZ안에 위치한 전망대로 북한을 가장 가까이 볼 수 있는 남측의 최북단 전망대입니다.
사진이 왜 이모양이냐 하신다면 포토라인(맨 밑 사진 노란색 선)이 설정되어 있서 노란선 앞에서 사진을 찍으면 군인아저씨에게 혼나며 사진 삭제당하게 되서... 몰래몰래 찍으시는 분들 계시던데 지킬건 지켰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곳에서는 개성의 송학산, 김일성 동상, 기정동, 개성공단 등을 육안으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1978년 서울까지의 거리과 불과 52km밖에 안되는 지점에서 발견된 제3땅굴은 폭 2m, 높이 2m, 총 길이 1,635m로 1시간당 무장군인 3만명의 병력이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002년 5월 31일부터 셔틀 엘리베이터, DMZ 영상관, 상징조형물, 기념품판매장등의 시설을 갖추어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가이드분의 말씀에 따르면 2002년 월드컵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비하여 조성되었다고 하는데 2002년 당시엔 크게 유치를 못하셨다고 합니다.
제3땅굴 내부는 사진촬영을 금지하여 찍을 수 없었지만 간략히 설명드리자면 키 183cm인 제가 들어가기엔 천장이 낮았고 허리가 아팠습니다..; 저같은 사람이 이동한다면 1시간에 300명이나 올 수 있을련가...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오래 걸으실 자신이 없으신 어르신분들은 도보관광은 힘드실듯 합니다.
|
계속해서
2부 : 통일촌 마을, 허준선생 묘, 임진각
3부 :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 그리고 쌈.싸.페!
가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