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와 견해/┕ etc
제7회 국제평화마라톤축제 2부 - 조용필 평화기원 희망콘서트
맥C
2009. 9. 4. 16:22
지난주 토요일 전쟁과 기아에 고통받는 세계 각국의 어린이를 돕고 국제평화를 기원하는「제7회 국제평화마라톤축제」가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강남구와 주한미8군사령부의 공동개최로 열렸 다녀왔습니다.
국제평화마라톤축제는 매년 10월 3일 개천절에 열렸으나, 올해는 추석과 겹쳐 8월 29일로 앞당겨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날 축제는 마라톤에 96개국 주한외국인 3,000여명을 포함하여 1만5천명이 참여하였으며 오전에 마라톤에 이어서 오후8시에 열리는 2부 행사에서는 가수 조용필의 '평화기원콘서트'가 2시간 동안 펼쳐졌습니다.
1부인 국제평화마라톤 축제는 http://tmac.kr/entry/제7회-국제평화마라톤축제-1부-마라톤-취재 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오늘은 2부인 조용필 평화기원 희망콘서트 현장을 함께 하시겠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사진과 함께 그날의 현장을 느껴보시죠!!!
잠실주경기장이 6만여 관객들로 꽉 찬 이날의 공연은 국민가수의 원조격인 조용필의 환상적인 공연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날 공연에는 평소 공연을 쉽게 접할 수 없는 어려운 이웃(탈북자, 대성리마을 주민, 수급자 가족, 장애우 가족 및 한부모 가족등)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자는 강남구의 취지를 조용필씨가 받아들여 성사되었다고 합니다. 조용필씨 역시 이번 행사의 취지에 공감하고 개런티 없이 출연을 약속하셨다고 합니다.
이때만큼은 모든걸 잊고 10대 소녀로 되돌아간 느낌입니다^^;
강남구 관계자는 "[국제평화마라톤축제]를 통해 구민의 건강을 다지고, 더불어 전쟁과 기아에 고통받는 세계 각국의 어린이를 돕는 나눔과 화합의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내년에는 더많은 분들이 참여하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상 글을 마치는 나눔과 화합의 한마당이 된 축제의 현장에서 T맥이었습니다^^.
내년에는 더많은 분들이 참여하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상 글을 마치는 나눔과 화합의 한마당이 된 축제의 현장에서 T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