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30403_검색으로 듣는 음악 '2013 서울 재즈 페스티벌 라인업'

⊙ 리뷰와 견해/┕ Music

by 맥C 2013. 8. 8. 18:26

본문






봄날에 재즈를 좋아하세요?!

서울재즈페스티벌(Seoul Jazz Festival 이하 SJF)2013이 5월 17일 금요일부터 18일 토요일까지 이틀간 올림픽공원 내 88잔디마당에서 열린다. 2007년 많은 기대와 걱정 속에 시작된 서울재즈 페스티벌은 봄날에 대표축제로 자리 잡게 되었고 2013년 지금까지 발표된 4차라인업만 보더라도 관객들의 기대를 충분히 만족하게 하고도 남을 뮤지션들이 한국을 찾아오게 된다. 대중들은 어떤 뮤지션들을 궁금했을까? (4차 라인업까지 발표된 기준으로 국내뮤지션들은 제외되었음을 알려드 립니다.)


글 / 성윤규 (컬쳐 칼럼니스트)


한국 여심(女心)을 사로잡은 남자들

요즘 한국에서 가장 Hot 한 해외뮤지션이 누구야? 라는 질문에 주저 없이 답할 수 있는 아티스트 제프 버넷(Jeff Bernat)이 1위를 차지했다. 얼마 전 홍대에서 열렸던 내한공연에서 달콤한 목소리 로 여러 관객을 녹였다는 그는 2012년 데뷔앨범 [1집 The Gentleman Approach] 한 장으로 국 내 해외음악 음원차트를 휩쓸고 있으며 그 인기는 나날이 커지고 있다. 국적이 어느 나라인지조차 알려지지 않았을 만큼 음악 하나로 승부 중인 20대 천재 싱어송라이터가 방문한다는 소식 하나로 도 기쁜데 여기에 더하여 페스티벌 이틀 내내 공연한다는 소식에 많은 관객이 기뻐하고 있다. 국내 에서 확고한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션 데미안 라이스((Damien Rice)와 미카(Mika), 막시밀리언 해커(Maximilian Hecker) 역시 참가소식이 알려지면서 2위, 3위, 10위에 올랐다.





다시 한 번 서울재즈페스티벌을 찾은 복학생들

많은 해외 뮤지션들이 한국에 내한공연을 한 뒤 빼놓지 않고 하는 말이 있다. “한국 관객들은 최고 였다” 그리고 뮤지션들은 그 환호를 잊지 못하고 다시 찾게 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 2009년 참여했었던 바우터 하멜(Wouter Hamel) 역시 그 중 하나다. 어스 윈드 앤드 파이어(Earth, Win d and Fire)로 한국을 방문했던 필립 베일리(Philip Bailey) 역시 작년 SJF에 이어 올해도 참가를 하게 되었다. 이번 SJF는 참가하지 못했지만 에릭 베넷(Eric Benet)역시 한국 관객들에게 매료되어 자주 참가하는 경우다.



어서 와~ 서울재즈페스티벌에서 난 처음이지~?!

그룹 이름 그대로 편안함의 최고봉 킹스 오브 컨비니언스(KINGS OF CONVENIENCE)와 파격적 이고 감각적인 연주를 펼치는 재즈 피아니스트 우에하라 히로미(Uehara Hiromi) 그리고 뉴재즈 열풍을 몰고 온 장본인 파로브 스텔라(Parov Stelar)까지. SJF 2013을 빛내줄 수많은 뮤지션들이 서울을 찾아올 것이다.



그리고 결코 뒤지지 않는 국내 뮤지션들

10cm 멤버와 라 벤타나 멤버가 학창시절 친구였던 인연을 통해 함께 무대에 오른다거나 푸디토리 움과 장윤주의 조합, 반도레온으로 어떤 음악을 선사할지 궁금한 고상지와 최고은의 무대, 가수들 이 존경하는 가수 최백호와 스타일이 확실한 기타리스트 박주원의 만남 또한 우리가 서울재즈페스 티벌 2013을 놓칠 수 없는 이유 중 하나이다.

잔디밭 위에 돗자리 하나 펼쳐놓고 서울 밤하늘 아래에서 듣는 재즈음악은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숨 쉬는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다.



원문 URL : http://music.naver.com/todayMusic/index.nhn?startDate=20130403








※본문을 퍼가시면 곤란합니다. 링크를 가져다 붙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밑에 손가락이나 댓글 하나씩 꾸욱 꾸욱~!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