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 여행] 총정리 2탄 - 제주도 숙소 : 어디서 자야하는가~!?

본문






 

제주에어에서 또 한번 광풍이 불었다는 소식을 정말이지 뒤늦게 접하고...
급한대로 09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다녀온 제주도 정보를 몇가지 모아봤습니다.(작성은 최근에;;)

1. 제주도 맛집
2. 제주도 숙소
3. 제주도 추천 여행지

생각하고 있지만 꼭 정해진건 아니고 글쓰다 외롭다 생각이 들면 다시 무기한 연기모드로....;

여하튼! 제주도 비행기표 끊으시고 여행계획중이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저 또한 많은 도움을 받았던지라^^;)


오늘은 두번째 시간으로 비록 3박4일에 일정이라 많은곳을 방문한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3일동안 저의 밤을 책임져 주었던 3곳의 제주도 숙소 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목을 클릭하시면 상세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가격, 장소, 더 많은 사진 등등!)






1. [제주/서귀포/안덕면] 무위재 펜션 - 제주도에서 가장 좋았던 펜션!!! 강추합니다. ( http://tmac.kr/318 )





저에게 있어 제주도의 [ 무위재 ]란. 정말이지 좋은 기억 뿐입니다. 제가 글에서도 밝혔지만 사장님의 친절함부터 깨끗함, 독립성, 준비성까지. 게다가 화가 주인 아저씨의 예술을 흠뻑 느낄 수 있는 예술작품들 관람까지...

제가 다녀왔을 때보다는 가격이 소폭 상승하였지만 지금도 전 제주도 숙소 추천을 해달라 하면 무조건 1번으로 추천하는 곳입니다. 음... 뭐랄까요. 마치 이곳에 가서 쉬고 싶어서 제주도를 다시 가고 싶을 정도랄까요?

그동안 제 글을 보셨던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제가 이렇게 대놓고 추천한 곳도 드뭅니다. 어떤 꼬투리라도 잡아서 글 마지막에 '하지만 이곳은~' 으로 한번 독설을 뱉곤 하는데요. 이곳은 그냥 저 믿고 다녀오셔도 됩니다.

특히 제주도에 별장은 없지만 내 별장같이 2~4인이 편히 가서 쉴 수 있는 독립되고 조용한 곳을 찾으신다면 무위재에 꼭 가셔야만 합니다. 노년을 즐기러 떠나시는 부모님 숙소나 청춘을 독립된 공간에서 단둘이 즐기고 싶으신 커플분들께 적극 추천드립니다 :)

다시 한번 밝히지만 저 알바 아닙니다-0-)/.


위치 : 중문단지에서 서쪽으로 약 10분거리








2. [제주/서귀포/남원] 목화휴양펜션 - 제주 남쪽에서 나무와 꽃과 함께 휴양을~@ ( http://tmac.kr/471 )





중문단지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날 선택했던 [ 목화휴양펜션 ]. 나무로 지어진 집들이 이쁜 잔디 마당과 함께 어우러져 있는 곳.

이곳의 최고의 장점이라면 추운 겨울날 나무찜질방을 떠올리게 할 정도로 제대로 찜질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도착하기전 미리 방을 달궈놓는 사장님의 센스는 +@_@).

모든 식기류 및 집기류가 준비되어 있서 따로 준비할 필요가 전혀 없으며(심지어 청소기도 있습니다) 바닥, 벽, 천장, 침대는 물론 식탁, 의자까지 모두 목재로 이루어져 있서 나무의 위대함(?)을 느껴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특히 어린 아이를 동반한 가족이 숙소로 정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넓은 마당엔 넘어져도 다치지 않는 잔디마당과 나무로 만들어진 그네, 미끄럼틀에 조그마한 놀이터도 갖추고 있습니다. 또 아이들에게 따뜻함은 정말 중요하지 않겠습니까!(참고로 전 살 익는줄 알았습니다;; 너무 뜨거워요;;;)


위치 : 중문단지 ~ 성산일출봉 사이 (중문단지 동쪽)









3. [북제주/동부/조천읍] 조이빌리조트 - 수학여행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곳 ( http://tmac.kr/472 )





여행의 마지막날 들린 [ 조이빌리조트 ] 는 확실한 정체성이 있는 곳입니다. 정체성이란 무엇인고 하니 X,Y 염색체 이런게 아니라...(개그 ㅈㅅㅈㅅ) 단체 숙박 손님에게 최적화 되어있는 곳입니다. 개인들이 묶기에는 조금 아쉬운 점들이 많은 편이고 동성간의 싸게 묶을 곳(분위기 따위 필요 없슴ㄳ)을 찾는 분들이나 단체 MT 장소로 제주도를 정하고 숙소를 어디다 잡아야 하나 고민하는 김대리님에겐 이곳이 최선입니다요.

족구장, 야외노래방, 수영장, 단체BBQ장, 캠프파이어장, 한식당 등등 이름만 들어도 수학여행의 추억이 스쳐지나갈 정도로 단체분들이 이용하기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제주도 숙소들이 콘도 아니면 단체로 잡을곳이 마땅치 않은데 조이빌리조트가 그 고민을 해결해 줄겁니다!~@


위치 : 성산일출봉 ~ 제주공항 사이.


(제목을 클릭하시면 상세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가격, 장소, 더 많은 사진 등등!)







마지막으로 드리고 싶은 말씀은 숙소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사진보고 속지말고 리뷰 잘 살펴보고 계획 잘 짜서 최고의 행복한 여행으로 만드세요! 입니다. 가끔 보면 홈페이지 사진보다 더 좋은곳도 있고 홈페이지 사진은 대체 어디서 어느 각도로 어느 카메라에 어느 렌즈 물려서 찍으면 그렇게 나오는지 물어보고 싶은 사진들도 있답니다-ㅁ-).

이 글을 쓰면 또 어떤 분들은 '제주도 내가 많이 가봐서 아는데 그냥 닥치고 가서 저녁때쯤 해서 근처 펜션에 전화 때려서 가격 쇼부쳐서 싸게 묶는게 장땡임ㄲㄲ' 이라고 하실 분들이 계실걸로 아뢰오나 이 글은 제주도 여행을 저와 같이 만반의 준비를 하시고 떠나시는 분들을 위해 작성한 글이니 너무 흥분하지 마셔요^^;

또한 제가 지우 3박 4일 다녀온 여행으로 그냥 제가 보고 느낀것들만 적어놓은거니 더 좋은 정보 있으시면 서로 댓글로 공유하시면 大大大 환영입니다 ^^*



*글쓴이의 허락 없이 무단 도용 및 불펌을 정중히 거절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