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 여행] 총정리 1탄 - 제주도 맛집 : 어디서 무엇을 먹어야 맛있을까?

본문






 

제주에어에서 또 한번 광풍이 불었다는 소식을 정말이지 뒤늦게 접하고...
급한대로 09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다녀온 제주도 정보를 몇개 모아봤습니다.(작성은 최근에;;)

1. 제주도 맛집
2. 제주도 숙소
3. 제주도 추천 여행지

생각하고 있지만 꼭 정해진건 아니고 글쓰다 외롭다 생각이 들면 다시 무기한 연기모드로....;

여하튼! 제주도 비행기표 끊으시고 여행계획중이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저 또한 많은 도움을 받았던지라^^;)

오늘은 첫번째 시간으로 나름 제 자신분야인 맛집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목을 클릭하시면 상세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가격, 장소, 더 많은 사진 등등!)




 


1. [제주/제주시] 송백가든 - 누가 제주도에 흑돼지만 있다고 했는가? (http://tmac.kr/310)

제주도에는 흑돼지만 존재한다는 생각을 버리라는 지인에 조언에 따라 찾아간 갈비집.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지인의 추천은 소갈비 였지만... 갈비는 돼지갈비밖에 못먹어본지라 자연스레 돼지갈비 주문 후 식사.
하지만 돼지갈비 역시 very good~~~~~~~~~!!!!

여행 첫날 제주공항에서 내려서 점심식사 하기에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 [제주/서귀포시] 용이식당 - 두루치기 한 판! 금메달~!!! (http://tmac.kr/311)

관광객들 보다는 제주도민들이 더 많이 찾는다는 맛집. 하지만 이미 알려질대로 알려져서 관광객도 많았지만 도민분들 또한 많이 계셨습니다.
여행 중간에 제주도 치고 매우 저렴한 가격에 할머님의 참기름 인심을 느껴볼 수 있서 마음 따뜻했던 곳^^*

 


 

 

3. [제주/서귀포/성산읍] 옛날옛적 - "돔베고기 드셔봤음메~?" (http://tmac.kr/473)

성산일출봉이나 우도에 가신다면 기필코 들려보시라고 강추해드리고 싶은 곳.
돔베고기라는 제주도만의 음식도 먹어보고(사실 이름만 좀 다른것이긴 하지만)
뼛속까지 느껴지는 친절한 서비스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고급 일식집에서만 듣는다던 무릎 끓고 음식에 대한 소개 받기! 이곳에서 처음 경험해 보았습니다^-^).

 

 

 

 


4. [제주도/동복리/제주북부] 동복해녀촌(해녀촌식당) - 싱싱한 회와 국수의 만남! 회국수!@ (http://tmac.kr/473)

회국수 드셔보셨나요~?
회와 국수에 미치는 저에게는 최고의 색다른 맛이였습니다.

 

 

 

 

5. [제주시/제주공항/제주시청] 보건식당 - 택시 기사님 추천! 맛있는 갈치조림을 찾아서~!@ (http://tmac.kr/475)

현직 제주도 택시기사님의 추천으로 가게된 갈치조림 맛집. 제주공항에서 멀지 않은 제주시청 뒤편에 위치하고 있서 여행 마지막날에 들리시기 딱 좋은 곳입니다. 물론 전 조금 택시기사님의 사기를 당했지만... 그 기분조차 날아갈 정도로 최고의 맛을 선사한 곳이였습니다.

 

 

 

 

별책부록 : [제주도/도깨비도로] 제주특산품 - 제주감귤막걸리, 한라산소주, 제주보리빵 등등 (http://tmac.kr/474)

별책부록이 빠지면 서운하지요~!@^^;

 



전반적으로 비싼감이 있긴 하지만 제주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맛은 가격대비 효율성을 최고로 따지는 저에게 단 한번도 실망을 주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여행이란게 때론 즉흥적인것도 좋지만 준비한 만큼 보람차게 보낼 수 있는것 또한 여행의 재미 입니다.
맛집 정도는 알고 가셔서 맛있는 추억 많이 담아오시길 바랍니다^----^).


*글쓴이의 허락 없이 무단 도용 및 불펌을 정중히 거절합니다*


 






관련글 더보기